티스토리 뷰

일상/음식

머루포도 효능, 영천 머루포도

투명수채화 2020. 9. 23. 17:38

올해 포도 많이 드셨나요? 비가 많이 와서 안 비싼 과일이 없어요. 저는 과일광이라서 싫어하는 과일이 없어요. 제철과일로 머루포도가 한창인데요. 이마트에 갔더니 가격 행사를 하고 있어서 한 박스 구입했습니다.

영천 머루포도 한 박스 3kg 14,500원 하네요. 너무 달콤하고 맛있어요. 비가 많이 왔는데 잘 여물어서 맛이 아주 좋아요. 어쩜 이리 싱싱할까요?

영천 머루포도는 지리적 특성상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길어 포도 과실의 크기와 품질이 뛰어나 맛있기로 유명한 포도입니다.

당도가 놀라울 정도로 높고 그 달콤함 만큼 껍질에 하얀 분이 묻어 있습니다. 하얀 분은 농약이나 먼지가 아니고 머루포도의 특징입니다.

❚ 머루포도(MBA)의 효능   

● 포도는 81%가 수분, 18%가 탄수화물, 1%가 단백질이다. 머루포도는 유난히 포도송이가 크고 알이 많이 달려 있으며 과일 중에 당도가 가장 높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암을 예방하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 머루포도(MBA)는 포도 중에서  '엘라그산'이 1.95mg/100g으로 가장 많이 함유돼 있었으며, 항산화 활성도 가장 높다.

 

'엘라그산'은 유방, 식도, 피부, 결장, 전립선, 췌장 등에서 암세포 활동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고 항산화, 항바이러스, 항돌연변이 기능을 갖고 있다.

포도가공식품의 경우, 포도주와 포도주스를 비교하면, 포도주가 100% 포도주스에 비해 모든 기능성 성분의 함량이 높게 나타납니다.

 

적포도주가 백포도주에 비해 다량의 '레스베라트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레스베라트롤'은 포도 껍질에 다량 함유돼 있어 껍질과 함께 포도를 섭취하는 게 면역체계 강화에 더 도움이 됩니다.

 

'레스베라트롤'은 항암, 항바이러스, 신경보호 등에 효과가 있고, 최근에는 우울증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은 물질입니다.

 

이렇게 머루포도에 대해서  알아보니 맛이 좋은 만큼 효능도 훌륭합니다. 제철과일 머루포도는 우울증, 항암에 효능이 좋다고 하니까 우울하신 분 머루포도 한 송이씩 드시길 바랍니다.ㅎㅎ 

 

 

 

2020/07/11 - [생활정보] - 수삼 구입 시기, 수삼 고르는 방법, 수삼의 종류

 

수삼 구입 시기, 수삼 고르는 방법, 수삼의 종류

안녕하세요? 장마라서 하늘이 잔뜩 흐렸습니다. 비가 올까 말까 하네요. 한여름밤의 더위를 향해서 살금살금 가고 있는데요. 하루하루가 다르게 더워집니다. 오늘은 평소에 궁금했던 수삼 구입

70-0124jes.tistory.com

2020/04/24 - [생활정보] - 오쿠로 홍삼 액기스 만드는 방법

 

오쿠로 홍삼 액기스 만드는 방법

갱년기가 접어들면서 몸이 더웠다 추웠다 하고 식은땀도 나고 우울증도 계속되고 힘들었습니다. 코로나까지 겹치면서 운동도 못하고, 외출도 눈치가 보였습니다. 고민하다가 홍삼액을 달여서 �

70-0124je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