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황태구이를 해보면 타서 어렵거든요. 김수미 황태구이는 타지 않고 만들 수 있습니다. 김수미 황태구이를 따라 하면서 황태구이를 만들어 먹습니다.

밑에 있는 김수미 황태구이 레시피는 직접 동영상을 시청하고 정리한 겁니다. 김수미 요리프로는 그냥 스치듯 보았지 이렇게 정독하듯이 본적은 처음입니다.

확실히 한 요리하시네요. 가끔 시청하면서 한 수 배워야겠습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은 김수미 황태구이 레시피 참조해서 황태구이 만들어 보세요.

생각보다 간편하며 손도 많이 안 가고 한 끼 반찬 해결할 수 있네요. 영양가도 좋고요.

김수미 황태구이 레시피 (1마리)

1) 말린 황태의 꼬리와 지느러미를 제거한다.

 

2) 황태머리, 다시마로 황태육수를 낸다. 황태육수를 사용하면 촉촉하고 깊은 맛을 낼 수 있다.

 

3) 말라있는 황태에 육수를 적셔준다.

 

4) 기름 없이 황태를 미리 살짝 구워준다. 육수를 조금 넣고 초벌구이 한다.

 

5) 양념 : 고추장 2큰술, 마늘 1큰술, 고춧가루 3작은술, 참기름 1큰술, 양조간장 2큰술, 설탕 4큰술, 대파 송송 썰어 넣기,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다지기, 통깨 1큰술 넣고 섞는다.

 

6) 황태가 촉촉할 때 살 쪽에 양념장을 발라준다.

 

7) 껍질이 노릇노릇 익을 때쯤 뒤집어 준다. (프라이팬에 참기름을 조금 두른다.)

 

8) 약불로 익히며, 마지막에 한번 뒤집어 살짝 익힌 후 완성한다.

 

9) 한 입 크기로 잘라줍니다.

 

10) 완성된 황태구이에는 마지막으로 통깨를 솔솔 뿌려서 완성한다.

● 후기

김수미 황태구이 레시피를 대충 따라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확실히 타지 않고 맛도 있습니다. 다음에 또다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한번 더하면 더 잘 만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요리도 자꾸 도전하고 배우고 해야지 느는 것 같습니다. 주부가 부지런하면 가족들이 건강한 식단을 먹을 수 있으니까요. 앞으로도 많이 배워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