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 근처 이마트를 갔는데 찜기가 세일하길래 하나 겟합니다. 뭘 할까 고민하다가 냉동 만두를 쪄서 먹으려고 냉동만두를 사서 집으로 옵니다.

찜기가 가볍고 예뻐서 너무 맘에 듭니다. 물 1/3에 식초 한 스푼 넣고 소독을 한 다음 세제를 사용해서 잘 닦습니다.

고향만두 

찜기에 1/3 정도 물을 붓고 팔팔 끓으면 거즈를 깔고 냉동만두를 얹고 5분을 찜니다.

고향만두 찐만두

너무 맛있게 잘 쪄졌네요. 아주 가끔은 빚어서 먹기도 하는데 필이 꽂혀야지 일을 벌입니다.

고향만두 군만두

2번째는 프라이팬에 포도씨유를 살짝 두르고 냉동만두를 노릇하게 익힙니다.

어느 정도 익으면 물 조금 넣어서 약불로 1분 정도 뚜껑 닫고 추가로 익힙니다.

고향만두 찐만두, 고향만두 군만두

2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하게 먹습니다.

■ 냉동만두 찌는 법 2가지

① 찜기 : 찜기 망에 젖은 거즈를 깔고 찜솥에 물을 1/3 넣는다. 물이 끓으면 냉동만두를 넣는다. 뚜껑을 닫고 약 5~7분 찐다. 꺼내서 간장에 찍어 먹는다. (고향만두 : 5분, 비비고 왕교자 : 7분)

 

② 프라이팬 : 프라이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냉동만두를 넣고 노릇노릇하게 익힌다. 잘 구워지면 물을 조금 넣고 뚜껑을 닫은 뒤 1분 정도 더 익힌다. 촉촉한 군만두가 된다.

③ 간장 : 진간장+식초 조금+고춧가루+올리고당 조금

 

■ 후기 : 프라이팬으로 구운 뒤 물을 조금 넣고 살짝 익힌 군만두가 더 맛있습니다.

비비고 김치만두를 사 와서 추가로 올립니다.

김치만두 찐만두를 합니다.

물이 끓고 만두 넣어서 7분 뒤에 완성됩니다.

김치만두 군만두를 만듭니다.

프라이팬이 달궈지면 포도씨유로 살짝 두르고 김치만두를 약불로 돌리면서 구운 뒤 물 조금 넣고 뚜껑 닫고 1분 정도 추가로 익힙니다.

■ 결론 : 고향만두는 군만두가 맛있고, 비비고 왕교자 김치만두는 군만두, 찐만두 모두 맛있습니다.

대체로 군만두가 맛있습니다. 배고프면 다 맛있어요~~~~~^^

 

 

2020/09/20 - [일상/먹거리] - 전자레인지 김치치즈밥

2020/09/19 - [일상/먹거리] - 만두국 끓이는 방법 초간단하게

2020/09/07 - [일상/먹거리] - 기막힌 쫄면 , 다이어트 쫄면 만들기

2020/08/15 - [일상/먹거리] - 치즈 떡볶이 간단 레시피

2020/08/01 - [일상/먹거리] - 또띠아 피자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