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음식

또띠아 피자 만들기

투명수채화 2020. 8. 1. 00:31

집에서 딸 나연이랑 또띠아 피자 만들기를 해보았어요. 마트에서 재료를 구입하고 저녁으로 만들어서 캔맥주랑 먹었네요.

 ★    또띠아 피자 집에서 만들기    ★ 


재료 : 또띠아, 스파게티 토마토 소스, 피자 모짜렐라 치즈, 양파, 감자, 스팸, 옥수수 통조림, 파슬리


만드는 방법

감자를 깨끗이 씻어서 랩을 씌워서 전자레인지로 10분이상 돌린다. (젓가락이 들어가면 그만)

재료를 썰어서 접시에 담아둔다.

또띠아에 스파게티 토마토 소스를 바른다.

또띠아 위에 재료들을 올리고 피자 치즈를 뿌린다.

전자레인지로 3분 정도 돌려준다.

치즈가 모두 녹은거를 확인하고 꺼내서 파슬리를 뿌려준다.

쌈 또띠아 빵은 부드럽고 얇고 고소한 맛이었어요.

식자재 마트에서 천연치즈 100% 2.5kg 2만원에 구입했어요. 식용유 치즈 100% 2.5kg은 13,500원 하더군. 물론 세일가입니다. 피자집에서 식용유 치즈를 거의 사용한다고 하네요. 저렴하니까요.ㅋ 반반 섞는 매장도 있다고도 하구요.

스파게티 토마토 소스 입니다. 나연이가 스파게티를 스스로 잘 만들어 먹어서 항상 구비되어 있어요.

감자를 전자렌지에 돌려서 썰은 모습입니다. 이것도 나연이가 만들었네요. 아직은 어설퍼요.ㅎ 껍질을 까서 썰어야 하는데 썰은 다음에 까는건 힘드네요. 말하기 전에 벌써 썰어 놓았어요.ㅋ

나연이는 양파를 썰어서 물에 담그네요. 매운맛을 없애야 한다네요. 그냥 해도 되는데 어디서 본 게 있나 봅니다.ㅎ 나연이는 대학생 새내기인데요. 방학이라서 집에 있어요. 매일 먹방, 요리 프로그램을 즐겨봅니다.ㅋ

냉장고에 있던 옥수수를 꺼내고요. 콘치즈 해 먹고 남은 거예요. 김치 치즈밥 할때도 넣었네요. 담에는 김치 치즈밥 간단히 만드는 방법을 공유할께요.

스팸도 나연이가 예쁘게 썰었네요. 칼질은 나연이가 모두 했네요. 가끔씩 스파게티를 잘 만들어서 점심으로 해주곤 합니다.ㅎ 유튜브 요리 프로그램을 보면서 배워서 음식을 곧잘합니다.

접시에 또띠아를 담고 토마토소스를 바른 뒤에 콘을 올렸네요.

양파, 감자, 스팸을 모두 올립니다.

치즈를 뿌려 줍니다. 4 접시 만들었네요. 넉넉해요. 남으면 다음에 먹으려고요.  양이 은근히 많아요. 혼자서 한판을 못먹겠어요. 피자 한판이 피자스쿨 치즈크러스트 포테이토 피자 반판 정도의 양이네요.

피자 모차렐라 치즈를 넉넉히 올립니다. 그 위에 마요네즈를 뿌렸네요. 포테이토 피자 시키면 마요네즈도 들어가잖아요. 그래서 나연이가 뿌렸어요.

전자레인지로 3분간 돌립니다. 포테이토 피자 완성이네요.거의 나연이가 만들었네요.ㅎㅎ 같이 만드니까 재미도 있지만 빨리 만들수 있어서 좋습니다.

파슬리를 뿌려서 마무리합니다. 진짜 맛있네요.ㅎ 파는 거보다 조금 맛있어요.ㅎ 강원도 감자를 넣었더니 파삭합니다.

나연이랑 저랑 피자에 맥주 한 캔 했습니다. 저는 호가든 좋아해서 가끔 편의점서 사 먹습니다. 술이 약한 이유로 맥주 한캔 정도를 즐기는데요. 카스 아니면 호가든 좋아합니다. 오늘 불금은 딸아이 나연이랑 또띠아 피자랑 맥주로 맛저 했습니다.ㅎ  아주 간단히 재료도 단순하게 넣어서 만들었지만 맛은 최고였습니다.~^^

반응형

'일상 >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적채 피클 쉽게 만들기  (2) 2020.08.17
치즈 떡볶이 간단 레시피  (12) 2020.08.15
황태채 비빔국수 10분 안에 만들기  (22) 2020.07.16
부추전, 블루베리 쉐이크, 돼지 앞다리 볶음  (18) 2020.07.13
맛김치 만들기  (8) 2020.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