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점심식사로 황태채 비빔국수를 만들어 봤어요. 아주 간단하게 만들었어요. 마트에 가면 황태채를 사게 됩니다. 주로 먹태를 만들어 먹으려고 구입하는데요.

★황태채 비빔국수 간단 레시피

맛김치 썰어서 담기  

황태채 찢어서 담기

고추장, 고춧가루,들깻가루 듬뿍, 설탕, 올리고당 넣기

물 적당히

들기름 넣기

※ 들기름, 들깨가루가 없으면 참기름, 통깨를 넣어셔도 괜찮습니다.

 

맥주 안주로 먹태만 한 게 없잖아요. 에어프라이어로 황태를 구운 뒤 간장+마요네즈+청양고추+고춧가루를 넣어서 먹태 소스로 만들어서 찍어 먹으면 맛있습니다.

 

반드시 맥주 안주로만 먹지는 않습니다. 그냥 간식으로도 먹습니다. 배도 부르고 살도 안 찌고 군것질도 되고요. 마른오징어 같은 것이 먹고 싶을 때 먹으면 대체가 됩니다.

 

가끔씩 바다에서 나오는 생선이 먹고 싶을 때 있잖아요. 그럴 때도 먹으면 대리 만족됩니다. 황태채를 가늘게 찢어서 그릇에 담습니다. 오이채, 무 얇은 김치를 곁들이고 계란도 넣어 드시면 더 좋겠죠?

 

저는 거의 생략하고 국수만 맛있게 만들어서 먹었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맛있습니다. 간단하면서도 맛있어요.

 

식당에 가면 회냉면 팔잖아요. 막상 먹어보면 회가 안 들어있고 황태채에 양념을 해서 숙성시켜서 많이 나옵니다. 그걸 응용해서 만들었습니다.

 

국수를 쫄깃하게 삶아서 찬물로 헹구어 주고요. 구운 김( 반드시 넣을 필요는 없다 ) 도 가늘게 썰어서 얹어서 먹었습니다. 황태는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고 단백질이 56%라고 합니다. 지방 함양은 2%이고 간을 보호하는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해장용으로 좋다고 합니다.

 

삶은 국수에 황태채, 김치 무침을 얹어서 담았습니다. 파래김을 그 위에다 그냥 썰었더니 안 예쁘지만 맛은 성공적이었습니다.^^

반응형

'일상 >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즈 떡볶이 간단 레시피  (12) 2020.08.15
또띠아 피자 만들기  (10) 2020.08.01
부추전, 블루베리 쉐이크, 돼지 앞다리 볶음  (18) 2020.07.13
맛김치 만들기  (8) 2020.07.11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기  (0) 2020.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