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식초로 점빼기 성공 했어요

투명수채화 2021. 6. 25. 20:11

식초로 점 빼기 성공했어요

 

 

불금입니다. 이웃님들은 뭐하고 계십니까? 전 오후에 운동을 다녀오고 밥을 지어먹고 이렇게 앉았습니다. 말해놓고 보니 아주 심플하네요.ㅎㅎ

 

 

예전처럼 블로그를 열심히 하지 않네요. 1일 1포 스팅도 안 하고 있네요. 블로그 시작한 지 1년이 훌쩍 지났는데요. 요즘은 시큰둥합니다. 그렇다고 그만 하려는 생각은 없고요.ㅎㅎ

 

 

블로그는 하면 할수록 어려운 거 같습니다. 별로 쓸 내용도 잘 떠오르지 않고요. 제 사적인 얘기는 별 흥미 없을 듯하고요. 검색되는 글을 적어보려니 쉽지가 않아요. 산행 글도 요즘 안 쓰고 있네요. 좀 남아 있는데요. 인증 사진이 맘에 안 들면 글도 쓰기 싫네요.ㅋㅋ 

 

 

 

 

그래서 오늘은 글을 무얼 써 볼까 고민하다가 식초로 점 빼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몇 달 전에 한 번 썼던 적이 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그때 한 번 식초로 점 빼기를 해봤고요. 그 후 몇 달 뒤에 또 한 번 해 봤습니다. 그래서 더 리얼로 글을 적을 수 있을 거 같아서 2차로 다시 적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되네요. 식초로 점 빼기 가능합니다. 전 되더군요. 

 

 

 

▣ 식초로 점빼기

 

  • 식초로 점 빼는 준비물 : 식초, 밀가루, 요지, 종지
  • 식초로 점빼는 순서 : 용기에 식초와 밀가루를 요거트 농도로 섞어 주세요. 요지로 찍어서 점 위에 콕 찍어 주세요. 점, 지젖, 검버섯이 조금 크면 크기에 맞게 발라 주세요.
  • 밀가루가 마르면 딱딱해지는데요. 2시간 정도 지나면 발라 놓은 밀가루를 제거하세요.
  • 이렇게 한 번 발라서 밀가루를 제거하면 점 부분이 붉게 되어 있어요.
  •  그 자리에 후시딘을 한 번 바르고, 그다음에는 습윤밴드를 붙이시면 되는데요.
  • 습윤밴드를 계속 붙이다 보면 어느 날 딱지가 앉더군요.
  • 그 딱지를 떼어내면 안 됩니다.
  • 자연스럽게 떨어지고요.
  • 후시딘, 습윤밴드를 한 번 더 발라 주세요.
  • 시간이 흘러도 붉은 자국이 남아 있더군요.
  • 그래서 걱정을 했어요. 흉 질까 봐요.
  • 하지만 시간이 흘러가니 붉은 자국, 얼룩진 자국 모두 사라졌습니다.
  • 저는 얼굴에 있는 검버섯 작은 부분에 했어요. 피부가 흰 편이라서 조금의 얼룩도 눈에 잘 띄고요.
  • 요즘은 마스크를 사용하니 콧잔등 위로 기미가 또 덮였네요.
  • 식초 밀가루 섞은 거를 한 번만 발라서 되는 분도 있지만, 저는 3번씩은 발랐던 거 같습니다.
  • 3번은 바르니까 붉어지고 ---> 습윤밴드 붙이니까 딱지가 생기고 ---> 딱지가 떨어지니 ---> 붉은 반점이 한동안 남아 있었고 ---> 시간이 지나니까 모든 게 정상이 되었고 ---> 검버섯은 거의 옅어졌네요.

 

 

 

 

 

저는 부작용, 후유증 없었어요. 살에 식초로 살짝 태우는 원리 같더군요. 아프지는 않아요. 조금 따끔거리고 얼굴이 붉어지고 조금 겁이 났는데요.

 

 

시간이 지나니까 진정이 되었고 괜찮네요. 겁이 나면 팔에 아주 작은 점 하나만 실험 삼아해 보면 좋을 듯합니다. 

 

 

전 다음에도 또다시 해보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밑에 글에 나옵니다. 참고하세요.

 

 

 

 

 

2020.10.03 - [생활정보] - 식초로 점 빼기 해봤어요

 

식초로 점빼기 해봤어요

비가 조금 내리는 가을 문턱의 아침입니다. 아직은 춥지는 않지만 조금만 있으면 추워지겠죠? 추울 때는 한창 더웠던 기억을 떠올리면 덜 추울 거 같은데요. 올해는 덥지도 않았어요.ㅎㅎ 가을

70-0124je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