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상추 키우기

투명수채화 2020. 5. 15. 14:19

아파트가 풀 확장되어 있어서 상추를 키울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과 걱정 반 희망반으로 상추를 키워보기로 했어요.


코로나 때문에 집콕이 길어지고 운동도 못하고 답답해서 취미로 씨를 뿌리고 물을 주고 화초 가꾸듯이 키워보았네요.

 

 

다이소에서 상토, 씨앗, 마사토, 화분, 화분 거름을 구입하고 시작했어요. 상추씨, 부추씨를 사봤네요.


꽃상추를 심었는데 햇볕과 바람이 부족한지 야리야리한 새싹 채소가 되었어요. ㅎㅎ

 

 

아파트에서 키우면 꽃상추 씨앗도 적색 빛으로 발현이 잘 안된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청상추처럼 자라고 있어요.

 


새싹이 자라고 나니까 화분이 모자라서 페트병을 재활용을 해봤어요.


페트병을 반으로 자르고 망사 테이프를 붙이고 마사토를 얹고 상토를 얹었어요.

 

 

아파트를 풀 확장 하면 넓고 시원한 맛은 있지만 우천 시에 문을 못 열어서 조금은 답답할 때가 있어요.


화초 가꾸기에도 별로고요. 다음에 이사 갈 집은 거실만 빼고 확장 공사해서 살고 싶어요.

                                                         

2020,4,25 파종한 지 약 10일 지남

 

                                                                      

2020,4,29

 

                                                                          

# 망사 테이프  :  도배하거나 인테리어 할 때 또는 어디 하자 수선할 때 사용하는 것인데 거름망으로 활용했어요.

                                           

페트병을 반으로 잘라서 망사 테이프를 붙인 상태

 

                                                             

페트병에 마사토를 넣었다.

 

                                                                 

2020,5,7

 

                                                              

2020,5,14

 

                                                                   

2020,5,25

 

 

아직은 튼튼한 상추로 키우지는 못했지만 재미있고 신기합니다.


창문을 시원하게 열고 싶지만 송화가루가 날리고 하니까 어려움도 있습니다. 그래도 열심히 가꾸어서 실하게 키워 봐야겠어요. ㅎㅎ

 

 

상추 키우기는 풀 확장한 아파트에서는 파종해서 기르는 것은 약간은 어렵습니다.
재미로 길러보았지만 다음에는 모종을 사 와서 키워봐야겠습니다.

 

 

상추 모종 파시는 분께서 말씀하는데요, 상추는 물을 너무 자주 주면 가늘고 길게 자라고 튼튼해지지 않는다고 그럽니다.

 

 

튼튼한 상추는 아니어도 새싹 돋는 것도 보고 푸릇푸릇해지며 잘 자라니까 웬만한 화초 못지않게 기르는 재미도 있고 신기합니다.


상추 덕분에 심심하지 않고 올봄을 잘 보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