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음식

돼지껍데기 데쳐서 구워서 먹기

투명수채화 2023. 7. 4. 17:29

돼지껍데기 삶아서 구워 먹은 얘기를 해볼게요. 돼지껍데기를 좋아해서 3kg을 주문했어요. 가끔 생각은 있었지만 직접 주문해서 이렇게 만들어 먹는 거는 처음이네요. 고깃집에서 사 먹기만 했는데요. 직접 데쳐 양념 발라서 구워 먹는 거는 생각보다 간단하네요.

 

 

별미라서 한 번 먹으면 계속 당기네요. 물리지도 않고요. 구워서 콩가루에 찍어서 먹었는데요. 어느 식당에서 먹는 거보다 맛있게 먹었어요. 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어요. 집에서 저처럼 만들어서 술안주로도 좋고 간식으로도 너무 좋으니까 한 번씩 만들어 드시길 바래요.

 

 

그럼 사진을 보면서 설명 이어갈게요.

돼지껍데기를 삶으려면 잡냄새를 없애야 하는데요. 냉동실에 있었던 대파, 생강, 마늘, 양파를 준비해요. 월계수잎 2장과 돼지껍데기 500g을 준비합니다. 이런거 말고 통후추, 파뿌리 등등 있는거 활용하면 좋아요.

 

 

돼지껍데기를 삶으려면 물 1L와 소주 2잔도 넣어요.

 

 

된장을 넣지 않아도 냄새는 잡을 수 있으니까 굳이 넣지 않아도 됩니다.

 

 

위의 물 1L는 데칠 때 필요했던 물입니다.

 

 

이렇게 프라이팬에 간단히 구워 먹어도 좋아요. 잘 구워서 콩가루, 미숫가루에 찍어 먹으면 별미입니다.

 

 

고추장 양념도 좋고요. 그냥 볶아서 먹어도 좋아요. 삼겹살 구워 먹을 때 곁들여서 구워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