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벚꽃도 다 떨어지고 철쭉이 피려고 하는 봄에 인사드려요. 꽃잎이 떨어질 때는 너무 아쉽지만 그다음은 푸릇푸릇한 새싹이 돋아나니까 위로가 되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나물도 맛있어지고요. 된장찌개도 좋아지네요. 그래서 가끔 만들어 먹는데요. 오늘은 참나물 무침에 대해서 말씀드려 볼게요.

 

 

참나물은 어린싹은 그냥 쌈으로 아니면 비빔밥 야채로 넣어서 먹기도 하는데요. 저는 어린싹이 아니라서 데쳐서 무쳐 먹어봤어요. 어떤 이는 젓갈을 넣어서 무치기도 하고요. 된장, 들깻가루 등등 다양하게 무쳐서 먹는데요. 방법은 많지만 저는 단순하게 구운 소금과 깨소금, 참기름, 다진 마늘, 대파 썰은 거만 넣어서 만들었어요.

 

 

젓갈을 넣으면 참나물 맛이 약간은 덜 느껴지는 것 같고요. 된장과 들깨가루를 넣으면 전통적인 참나물 무침이 될 거 같네요. 다음에는 된장과 들깨가루를 넣어서 만들어봐야겠어요. 이번은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서 맛나게 먹었네요. 냉이무침보다 참나물이 더 맛있는 거 같다란 생각이 들어요. 향긋함이 남다르네요.

 

쉽지만 맛은 아주 좋아요. 여러분도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마트에 참나물 많이 나오더군요. 그럼 행복한 하루 만들어요. 우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