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뷰/음식

가리비 찌는법, 가리비 손질법

투명수채화 2021. 11. 15. 14:37

이마트에 장을 보러 갔는데요.
가리비가 싱싱한 게 나와 있더군요.
너무 맛있어 보여서 구입합니다.
가격은 9,990원입니다.

가리비를 찜기에 쪄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니 너무 맛있네요.

조개찜을 먹으러 가면 가리비가 몇 개씩 들어 있는데요.

이렇게 마트에서 한박스 사 와서 직접 쪄서 먹으니까 신선하고 경제적이네요.

그럼 사진과 함께 가리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제철 11월~12월이 제철입니다.

 

손질법 : 가리비는 소금물에 1시간 이상 담가 해감을 토하게 한 뒤 깨끗이 씻어서 끓는 물에 살짝 데칩니다. 또는 찜기에 쪄서 먹어도 좋습니다.

 

영양 : 가리비는 나이신, 아르기닌, 메시오닌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성장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고혈압 등의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가리비에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고, 타우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혈관을 튼튼하게 해 줍니다.

 

 

1.3kg 1만 원 정도 하니까 저렴한 거 같습니다.

삽교에 조개찜을 먹으러 가면 이것저것 섞인 조개찜이 이거보다 2배 정도의 양이 4만 원하거든요.

가리비가 일반 조개보다는 비싼 편이니까 마트에서 구입해서 먹어도 경제적일 듯요.

 

 

찜기에 물을 붓고요.

 

 

찜기를 올립니다.

 

 

가리비를 깨끗이 씻어서 올립니다.

불을 켜고 10분~15분 정도 삶으면 맛있는 가리비찜이 완성되는군요.

 

 

씻어서 찜기에 올리니까 양이 많아 보이는군요.

 

 

10분~15분 정도 찌니까 입이 딱딱 벌어지네요.

 

 

살은 떼서 초장에 찍어 먹었네요.

정말 맛있네요.

 

 

맛있게 먹고 나니까 껍질이 한가득입니다.

가끔씩 사 와서 찜기로 쪄서 먹어야겠습니다.

제철 음식은 영양만점이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