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음식

멸치 아몬드 볶음 너무 맛있군요

투명수채화 2021. 9. 29. 19:00

멸치 아몬드 볶음 너무 맛있군요

 

비가 내리는 수요일이네요.

비가 그치면 가을 날씨처럼 쌀쌀해질 거 같기도 하고요.

비 때문에 기분이 조금 다운되는데요.

직장 다니는 분들은 피곤하겠어요.

집안일만 해도 피곤하긴합니다.

날씨가 화창하면 기분 좋을 듯한데요.

내일은 해가 뜨겠죠?

 

 

오늘은 멸치 아몬드 볶음을 만들어 봤습니다.

멸치만 볶아도 맛있지만요.

멸치랑 아몬드랑 같이 볶아도 정말 맛있군요.

저는 멸치만 볶는 거 보다는 아몬드, 땅콩, 호두를 넣어서 같이 볶는 걸 좋아하는데요.

이렇게 볶으면 아이들이 잘 먹어서 너무 좋습니다.

 

 

특별한 비법 같은 거는 없고요.

그냥 멸치 볶듯이 볶으면 됩니다.

마지막에 마요네즈 조금 넣어 주어도 맛있습니다.

저는 넣지는 않았어요.

안 넣어도 맛있으니까요.

 

 

 

● 재료

멸치 100g, 아몬드 반 컵, 설탕 2큰술, 올리고당 4큰술,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간 마늘 1큰술, 대파 송송, 통깨, 참기름 2큰술, 물 조금

 

 

 

 

 

● 순서

1.  재료를 준비하세요.

 

2.  팬에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올리고당, 파, 간 마늘, 물 조금 넣고 중불로 바글바글 끓이세요.

 

3.  조금 끓인 후 불을 끄고 멸치와 아몬드를 넣어서 양념장과 잘 섞어 주세요.

 

4.  불을 껴고 참기름을 몇 스푼을 넣고 한 번 더 볶아 주세요.

 

5.  통깨를 뿌려 주세요.

 

 

 

 

 

멸치 아몬드 볶음 완성되었네요.

너무 맛있군요~~

아몬드가 신선해서 오드득 오드득 씹히는 게 너무 맛나네요.

멸치와 아몬드 모두 영양만점이고 맛도 좋아서 밑반찬으로 참 좋군요.

그럼 편안한 밤 휴식 잘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