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간단 잔치국수, 비빔국수 만들기

 

삼시 세 끼를 밥만 먹기가 싫을 때가 있어요.

그럼 우리는 빵, 햄버거, 피자, 고구마, 국수, 짜장면도 먹어요.

 

 

이날은 잔치국수를 해달라는 딸.

비빔국수를 해달라는 아들.

전 아무거나~

 

 

그래서 동시에 하기로 맘먹습니다.

간단히, 빨리, 대충~

맛있게 만들기를 하는데요.

일단 육수를 만들었죠.

육수를 진하게 우려야지 맛있더군요.

 

 

간단하지만 맛있었는데요.

 

 

국수는 질리지가 않네요.

참 맛있어요.

가끔씩 한 번씩 만들어 먹는 별미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럼 초간단 잔치국수 만들기 소개해 봅니다.

 

 

 

 

 

□ 초간단 잔치국수 만들기

 

1.  김장김치를 꺼내서 가위로 썰어 줍니다.

 

 

 

 

2.  설탕 1큰술, 고춧가루 반 큰 술, 참기름 1큰술, 들기름 1큰술, 고추장 1큰술, 통깨를 넣습니다.

 

 

 

 

 

 

3.  잘 섞어 줍니다.

 

 

 

 

4.  다시멸치 육수를 만드는데요. 양파, 대파, 청양고추 1개, 다시마, 다시 멸치를 넣어서 푹 끓여 주세요. 다 끓으면 작은 채로 건더기를 건져 주세요.

 

 

 

 

5.  육수에 간을 하는데요. 청우만능멸치육수, 소금 조금으로 간을 합니다.

 

 

 

 

6.  국수를 삶아서 냉수에 씻어 주세요.

 

 

 

 

7.  면기에 삶은 소면을 꼭 짜서 담고 그 위에 고명을 올립니다. 조금 넉넉히 올리면 비빔국수가 되고요. 아들이 먹었네요. 고기가 있으면 같이 먹는 걸 좋아하더군요.

 

 

 

 

8.  면기에 삶은 소면을 담고, 고명을 적게 올립니다. 육수를 적당히 부어 줍니다. 고명은 먹으면서 추가합니다. 육수가 간이 되어 있으므로 많이 올리면 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 딸아이는 육수를 많이 마시지 않는 습관을 알기에 적당히 육수를 부어 주었네요.

 

 

 

참 맛있게 만들어져서 순삭했네요.ㅎㅎ

초간단 잔치국수 만들기 마칠게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