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굴 하얘지는 법, 천연 미백팩 만드는 방법

 

 

지난 시간에 얼굴 기미 없애는 방법으로 식소다에 플레인 요구르트, 사과 식초, 밀가루를 섞어서 얼굴에 바르는 팩을 만드는 방법을 말씀드렸어요.

 

 

아침에 일어나서 팩을 해보니 피부가 뽀애지고 효과가 좋았습니다. 기미, 잡티 제거에 효과가 좋더군요. 사진은 예쁘지 않은 관계로 안 찍었습니다.

 

 

이번에는 또 다른 팩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얼굴 하얘지는 법과 관련된 팩 하는 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천연팩을 만드는 방법이고요. 복잡한 팩은 싫어해서 단순하고, 비용도 적게 들면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든 팩을 알아봅니다.

 

 

그리고 모든 팩을 할 때 주의점을 말씀드려 볼게요. 혹시라도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팔 안쪽에 조금 바른 후에 15분 정도 있다가 따갑거나 가려우면 얼굴에 하지 말아야 합니다.

 

 

식소다 플레인 요구르트 팩에 식초가 들어갔는데도 괜찮더군요. 저는 별다른 알레르기 반응은 없으니까 그냥 다 사용해도 될 거 같은데요.

 

 

하지만 민감성, 여드름 , 알러지 반응 잘 일으키는 피부는 조심하시면 좋겠습니다.

 

 

 

 

 

1.  들깻가루 팩

 

들깻가루, 꿀, 우유를 잘 섞어서 얼굴에 골고루 바른 후에 15분 뒤에 미온수로 씻어 주세요. 촉촉하고 미백, 보습효과도 좋아요. 얼굴 하얘지는 들깻가루 팩 좋습니다.

 

 

주의할 점은 고운 들깻가루를 사용하고요. 산화된거는 사용하면 안되네요. 민감성, 여드름 피부는 꿀 사용을 조심해야 하네요.  

 

 

들깨가루 1 큰술

꿀 1 큰술

우유 반 큰술

 

 

 

 

2.  요거트 레몬 팩

 

천연팩은 미백 효과도 좋지만 비용도 저렴합니다. 저녁에 하는걸 추천합니다. 일주일에 2회정도만 하시고요.

 

 

요거트 레몬팩은 노폐물 제거, 각질 제거, 보습 작용, 주름 예방, 미백 효과가 있답니다.

 

 

얼굴도 하얘지고요. 검버섯, 잡티, 기미도 없어진다네요. 

 

 

요거트 레몬팩은 준비한 재료를 잘 섞어주세요. 밀가루가 들어가면 얼굴에 잘 흡착이 되고요. 흘러내리지 않아서 좋아요. 

 

 

잘 섞은 팩을 얼굴에 골고루 바르세요. 손으로 사용해도 되고요. 마사지 솔로 사용해도 되네요. 목에도 같이 발라도 좋아요.

 

 

▷ 마사지팩 시트지 활용하기 : 플레인 레몬팩을 다 바른 후에 마지막에 시트지를 붙이세요. 마사지팩 시트지는 다이소에서 10장에 5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시트지위에 미스트를 뿌려 줘도 좋다고 하네요.

 

 

▷ 레몬 세척법 : 물로 깨끗이 씻기, 굵은 소금으로 씻기, 베이킹 소다로 씻기, 뜨거운 물로 빨리 소독하기 순서로 하시면 좋아요.

 

 

플레인 요거트 1큰술

레몬 1/2큰술

밀가루 1큰술

 

 

 

3.  미강팩

 

쌀겨를 사용해서 팩을 만들어 얼굴에 바르면 피부 탄력, 주름 개선, 미백에 효과가 좋습니다. 일주일에 2번 정도 사용하면 얼굴톤이 맑아지고 주름 개선에 좋다고 하네요.

 

오래 전부터 미강은 많이 사용했어요. 냉동실에 아직도 있고요. 예전에는 이마트, 갤러리아 식품관에서 즉시 쌀을 도정을 해주었어요.

 

그럼 미강이 나오는데요. 직원한테 말해서 얻고는 했지요. 냉동실에 보관해서 운동 끝나고 사우나할 때 요거트랑 섞어서 전신 마사지 또는 얼굴 마사지를 많이 했어요.

 

기름지지 않아서 목욕탕에서 사용해도 목욕탕 이모 눈치 안봐도 되고, 괜찮았던 기억이 있어요. 또 수영장 다닐 때도 많이 맛사지를 했던 기억이 있네요.

 

미강은 향도 너무 좋아서 힐링이 되었네요. 

 

 

미강 1큰술

플레인 요거트 1큰술

꿀 조금

 

 

 

 

 

4.   같이 보면 도움되는 팩하는 방법

 

 

얼굴 기미 없애는 방법, 얼굴 미백 방법

얼굴 기미 없애는 방법, 얼굴 미백 방법 부쩍 더워진 날씨에 이웃님들은 어떻게 지내는지요? 세월이 너무 빠르다란건 내가 게으르다는것. 예전에 시간을 쪼개서 계획을 세우고, 알차게 지내려고

70-0124je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