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굴 기미 없애는 방법, 얼굴 미백 방법

 

부쩍 더워진 날씨에 이웃님들은 어떻게 지내는지요? 세월이 너무 빠르다란건 내가 게으르다는것. 예전에 시간을 쪼개서 계획을 세우고, 알차게 지내려고 했던 시절이 있었죠.

 

 

지금은 흐르는 세월에 내 몸과 마음을 맡긴 느낌! 시간은 흘러 더운 여름을 향해가고 있군요. 지금부터라도 좀 알차게 살아봐야겠다고 생각을 또 해봅니다.

 

 

 

 

여름이 되면서 햇볕에 노출이 많이 되고, 흰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얼굴에 기미와 잡티가 자꾸 생기는데요. 이웃님들은 어떤가요? 

 

 

그렇다고 검은 마스크를 착용하기는 어렵네요. 마스크를 착용한 눈 밑과 코 윗부분에 기미가 자꾸 생겨서 괴로운데요. 기미와 잡티 제거를 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이 생겨서 이 번 시간은 '얼굴 기미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봅니다.

 

 

저처럼 기미로 고민인 분들은 도움 되시길 바라면서 시작합니다.

 


 

기미가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다. 기미의 주요 원인으로는 크게 호르몬, 자외선, 유전 등 세 가지를 꼽을 수 있다. 나이가 들면서 검버섯, 오타모반, 밀크반점, 주근깨 등 기미·잡티가 늘어나고 칙칙해지는 증상을 겪는 이들이 적지 않다.

 

 

얼굴 기미는 햇볕이 강하게 내려 쬐는 여름에만 생기는 것이 아니다. 기미나 검버섯같은 색소질환들은 유전, 호르몬변화, 수면부족등 내부적인 요인과 자외선의 영향 같은 외부적인요인도 함께 작용해 생기게 되는데 얼굴 색소침착의 경우 진행되기 시작하면 쉽게 번지고 치료가 어려워 많은 여성들이 기미치료방법을 찾고있다.

 

 

일반적으로는 기미화장품이나 미백화장품을 찾게되거나 피부과의 시술인 기미 주근깨 레이저치료를 생각하게 되는데, 이 또한 제거비용이 만만치 않은것이 사실이다.

 

 

 

 

물론 개인이 느끼는 피부 문제는 다를 수 있겠지만, 기미·잡티는 자외선뿐만 아니라 실내 형광등이나 스마트폰 불빛으로도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일반인에게 기미는 흔한 질환이지만 특히 출산기 여성에게 기미가  많이 발생한다. 호르몬에 의한 기미의 경우 피임약 복용을 중단하거나 출산 후 수개월 내에 증상이 호전되나 수년이상 지속되는 경우도 있다.

 

 

기미는 태양 광선의 영향을 많이 받아 여름에는 악화되고 겨울에는 호전되는 양상을 보인다. 자외선은 우리 피부의 검은 색소인 멜라닌을 형성하는 멜라닌 세포를 자극해 멜라닌을 많이 형성하도록 해 색소 침착성 피부 질환인 기미와 주근깨를 초래한다. 

 

 

유전적인 요인도 있다. 부모 중에 기미가 있을 때 기미 발생빈도가 높아 유전적 요인이 작용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기미는 단시간 내에 빠른 치료 효과가 나타나지는 않으며, 특히 색소침착이 깊을수록 치료효과가 좋지 않다. 비타민C 등 항산화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 야채를 섭취하거나 미백 화장품을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기미 치료제를 이용할 수도 있다. 

 

 

 

 

색소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일상생활에서는 SPF 15 정도의 자외선 차단제가 충분하지만 장기간 야외 활동이 필요할 때는 SPF 30 이상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야외 활동 20~30분 전에 바르고 2~3시간마다 다시 바르는 것이 좋다.

 

 

국내에서는 히드로퀴논을 함유한 대표 제품으로 1985년 출시된 태극제약의 ‘도미나 크림’이 있다. 도미나 크림은 히드로퀴논 4%를 주성분으로 기미, 검버섯 등 색소 침착 치료에 효과적이다.

 

 

 

 

레이저 치료 후 색소 침착을 예방하거나 여드름 염증으로 생긴 색소 침착에도 쓸 수 있다. 국내에서 히드로퀴논 4% 이하의 의약품은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돼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다.

 

 

녹두나 감초, 팥 가루, 진주, 흑축(나팔꽃 씨앗), 토사자(새삼의 씨앗)가루 등 총 12가지 재료들을 순서에 맞게 배합해 반죽하여 얼굴에 펴 바르고 15분후 씻어내는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특히 검버섯제거 비용 부담이 되거나, 직장이나 집안일, 육아를 힘들게 하고 있는 주부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얼굴잡티 및 검버섯 제거 방법으로 좋은 재료들을 물이나 꿀 등에 반죽하여 얼굴에 펴바르는 방법이다.

 

 

 

 

◇ 얼굴 기미 잡티 없애는 방법, 얼굴 미백 방법

 

1.  베이킹 식소다에 사과 식초 한방울을 넣어서 팩을 만들어 얼굴에 바르면 기미, 검버섯이 다 녹아져 나간다. 베이킨 식소다(가격 : 약 1천원)

 

 

2.  베이킹 식소다 1큰술 + 플레인 요구르트 1큰술 + 밀가루 1 큰술 + 사과식초 1/2큰술 을 잘 섞어서 얼굴에 손으로 발라 준다.

 

 

3.  색소침착이 되어 있는 부분을 살살 문질러 준다. 기미가 많은 부분을 살살 문질러 준다.

 

 

4.  1주일에 1~2회 정도로 충분하다. 팩을 바른 후에 10분~15분 후에 세안한다. 피부가 맑아지는 느낌이 난다. 기미가 옅어지고 미백효과가 나타난다.

 

 

 

☞  주의할 점은 테스트로 팔 안쪽에 15분 정도 발라봐서 가렵거나 붉어지는 반응이 있으면 하면 안된다. 각질제거 등을 통해 피부를 맑게 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이렇게 몇회를 하면 피부의 잡티가 제거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