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날파리 퇴치법, 비오킬 사용법, 뿌리파리 비오킬

 

화초를 기르고 있어요. 너무 예쁜데요. 뿌리파리 때문에 고민이 많아요. 그래서 여러 가지 방법을 많이 해봤는데요. 마지막으로 동성 비오킬을 주문했어요.

 

작은 화초 몇개만 재미로 기르는데요. 뿌리파리 때문에 버릴 수도 없고 여러 가지 방법을 모색하다가 결국은 비오킬을 구입했네요.

 

 

지난번에도 뿌리파리 퇴치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어요. 다이소에서 살충제를 구입해서 살포를 했지요. 그런데 싹 없어졌던 뿌리파리가 다시 생긴 거예요.

 

알고 보니 뿌린 후 4주 후에 다시 살포하는 거네요. 정확하게 4주 후에 살포해야 하는데 깜박했어요. 그러니까 날파리가 또 날아다니네요.

 

그래서 다이소 살충제를 또 뿌렸어요. 다 사용해서 그냥 비오킬로 주문했네요. 동성 비오킬과 다이소 살충제는 주성분은 똑같아요. 다이소 살충제보다 양도 많고 성능도 확실한 비오킬로 구입해서 오늘 살포했어요.

 

 

그럼 동성 비오킬을 좀 알아볼게요.

 

 

다이소 살충제 300ml 3,000원입니다. 비오킬은 리필용으로 1L에 배송료까지 약 15,000원 합니다. 용기에 들어 있는 1L는 배송료까지 약 20,000원 합니다.

 

 

침구류, 의류, 책장, 소파, 옷장, 천소파, 카펫, 커튼에 뿌려도 된다네요. 냄새는 거의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한 달간의 살충효과가 지속되네요. 유통기한은 24개월입니다.

 

 

제품에 사용된 화학물질은 퍼메트린 ( 시스 : 트란스 = 25 : 75 )입니다.

 

 

약 4주간 지속적인 살충 효과를 유지합니다. 4주 후에 잊지 말고 다시 뿌려야겠어요.

 

 

 

 

 

 

뿌린 곳은 걸레나 휴지로 닦아내지 마라네요. 

 



 

화초가 전혀 없으면 허전하고 몇 개 길러 보려니 약도 줘야 하고 ㅋㅋ 어렵네요.

 

그래도 열심히 길러서 아이비, 오색 마삭줄, 스킨답서스, 로즈 허브를 지인 들게 분양하는 게 저의 소망입니다.

 

아이비는 벌써 8분에게 분양해 주었어요. 지금도 아이비는 너무 잘 자라네요. 

 

 

작년 봄에 작은 아이비 화분 하나 구입해서 8분께 분양을 해 드리고 저도 화분이 2개가 되었어요.

 

티몬에서 5,000원 정도에 구입해서 기르고 있거든요. 새싹이라서 연녹색이라서 너무 예쁘네요.

 

 

해피트리도 너무 예쁘게 크고 있네요.

 

 

로즈 허브도 신기하게 잘 자라고, 향도 천연향이라서 정말 좋더군요. 이거는 지인한테서 얻어 온 거예요.

 

 

오색 마삭줄도 얻어 온 건데요. 이 식물도 화분 가득 넘치도록 기르고 싶네요. 밤에 불을 끄고 자려면 뿌리파리들이 핸드폰 불빛을 보고 자꾸 와서 좀 싫었어요.

 

이젠 문제없을 듯해요. 참고로 다이소 살충제도 괜찮네요. 비오킬은 전문 살충제니까 확실하게 좋을 거 같고요.ㅎㅎ 그럼 좋은 어버이날 되세요.

 

2021.04.04 - [생활정보] - 날파리 퇴치법, 초파리 퇴치법, 뿌리파리 퇴치

 

날파리 퇴치법, 초파리 퇴치법, 뿌리파리 퇴치

날파리 퇴치법, 초파리 퇴치법, 뿌리파리 퇴치 위해 파뿌리 흙 뿌리기 화분을 기르는데 날파리가 생겨서 문제인데요. 그래서 이거 저거 알아보다가 파뿌리에 붙은 흙이 효과가 좋다는 글을 읽고

70-0124je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