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십견 치료 운동법, 천기누설 꿀마늘 막대 요법

 

오십견인지 어깨가 아픈 분들이 주변에 몇 분 계시네요. 저도 요즘 어깨가 조금 아플 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십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천기누설에서 오십견으로 고생하다가 고쳤다는 분이 계시더군요. 혹시 배워 볼 좋은 운동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오십견 뜻부터 알아볼게요.

 

 

 

◆ 오십견

 

오십견은 만성 어깨관절의 통증과 운동 제한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질환의 하나입니다.

 

흔히 50세 이후에 특별한 원인이 없이 심한 통증과 더불어 전 방향으로의 능동적, 수동적 관절 운동 범위의 제한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어서 오십견 또는 동결견이라고도 합니다.

 

오십견이라고 하여 반드시 오십 대에만 생기는 것은 아니며, 그보다 젊은 연령대나 오십 대 이후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동결견은 대부분 저절로 낫는 자가 회복 질환(self limiting disease)으로 일 이년 내에 자연 치유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0대에 많이 생기는 것이 사실이지만 꼭 50대에만 생기지는 않습니다. 30~40 대에도 생길 수 있으며 60~70 대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비수술적 치료 방법 보존적 치료의 중심은 수동적 신장 운동(passive stretching exercise)이며 온열 치료와 진통 소염제, 그리고 스테로이드의 국소 주사가 보조적으로 이용됩니다.

 

이에 반응을 보이지 않을 경우, 수압을 이용한 관절낭 팽창이나 도수 조작 등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오십견 치료 운동법

 

천기누설 ( MBN 금요일, 오후 8시 30분)에서는 오십견 통증으로 인해 손을 들거나 사용하는 것이 매우 힘들었다는 출연자분이 나왔습니다.

 

 

오십견 수술이 아닌 자연요법에서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하셨다는데요. 꿀마늘과 막대 요법을 사용해서 완치하셨다고 합니다.

 

 

꿀마늘 만드는 법

 

1.  마늘을 깨끗이 씻어서 중불로 10분간 쪄 줍니다.

 

 

 

2.  꿀과 쪄서 다진 마늘을 2 : 1로 섞어서 소독한 용기에 담습니다. 냉장보관 후 1주일 숙성한 뒤에 아침저녁으로 식후에 1큰술씩 복용합니다.

 

 

이분은 머리도 못 감을 정도로 어깨 통증으로 고생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찾은 방법이 꿀마늘이라는 것입니다.

 

드시게 되면, 몸이 뜨거워지고 활력이 생기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막대 요법도 함께해서 완치했다고 합니다.

 

 

꿀마늘의 효능

 

근육이 피로하게 되면서 젖산이 쌓이게 되는데요. 젖산이 쌓이게 되면, 불쾌감이나 통증을 유발하며, 젖산을 몸 밖으로 배출하거나 해소하는데 마늘의 알리신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꿀은 근육에 에너지를 공급해 주는데 도움이 되어 좋다고 하네요. 만드는 법이 무척 간단한데요. 마늘을 쪄 주게 되면서 매운맛이 사라지고, 단맛이 높아진다고 하네요. 숙성 보관은 냉장고에서 해야 합니다.

 

 

오십견에 좋다는 막대 요법

 

막대 요법의 효능을 살펴보겠습니다. 동맥과 신경은 몸속 깊숙이 들어있는데요. 막대를 이용해 깊숙히 숨어있는 신경과 근육을 편안하게 풀어주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팔이 너무 높이 들리면 안 좋다고 합니다. 아픈 허리는 모서리에 막대를 고정한 후에 허리가 아픈 곳을 지압해주면  좋습니다.

 

막대 요법은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은 물론 잘못된 체형과 삐뚤어진 체형을 잡아주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니, 막대를 하나 구입해서 꾸준히 해주시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