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김치 담그는 법

파김치를 담가서 먹으면 맛있는 계절이란 생각이 드네요. 김장김치도 남아 있지만 파김치를 맛있게 담가서 봄에 집 나간 입맛도 다시 돌아오게 하고 싶군요. 파김치는 매년 담가서 먹고 있어요. 이 번은 고향 누나 자연식단 레시피를 정리 한번 해봅니다. 왠지 맛있어 보입니다. 여러분도 담가 보세요. 맛나게 담가서 고기 먹을 때 같이 먹고 싶군요.

파김치 담그는 법 (고향 누나 자연식단) 순서

1.  쪽파 1단에 건고추 10개를 물에 불려 놓으세요. 미리 씻어서 잘라서 불려 놓으세요.

 

2.  청양고추 4개는 단맛, 매콤한 맛을 내기 좋아요. 꼭 넣어주세요.

 

3.  밥 또는 찹쌀풀을 넣어 주세요. 현미밥, 흰쌀밥 모두 좋아요.

 

4.  파 머리를 자르고 파 끝을 따주어야지 양념이 들어가요.

 

5.  쪽파는 깨끗하게 3번 씻어주고 채에 받쳐서 물을 빼주세요.

 

6.  볼에다 쪽파를 담으세요.

 

7.  까나리 액젓 반 컵으로 간을 해서 뒤적거려 주세요.

 

8.  사과 반개, 마늘, 청양고추, 밥, 새우젓, 건고추, 건고추 불린 물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세요.

 

9.  쪽파를 한 번 뒤적여 주세요. 양념 갈아 놓은 거를 올려주세요. 매실원액, 고춧가루를 넣어주세요.

 

10.  통깨를 넣어 주세요. 파김치는 굴려주세요. 간을 보세요. 통깨를 솔솔 뿌려주세요.

 

 

https://youtu.be/N9 TXUqV22 jY(고향 누나 자연식단)

2020.10.10 - [일상/음식] - 파김치 담그는 법, 김수미 파김치 레시피

 

파김치 담그는법, 김수미 파김치 레시피

며칠 전에 알타리 김치를 담그면서 파김치도 함께 담아 보았습니다. 알타리 김치를 담느라고 쪽파를 큰 단을 구입했었죠. 그때도 김수미 총각김치 레시피를 보고 담았습니다. 그 총각김치 레시

70-0124je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