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밥 맛있게 싸는 법, 김밥 쉽게 만들기

 

김밥 만들어서 저녁으로 먹었어요. 간단하게 만들어서 맛있게 먹었네요. 당근을 삶아서 먹거나 볶아 먹으면 몸에 좋다고 합니다. 당근을 쪄서 사과랑 주스로 만들어서 먹어도 좋고요. 당근을 볶아서 먹으면 영양이 배가 된다고 해서 당근을 아이들에게 먹일 방법으로 김밥을 만듭니다. 또 시금치, 계란이 갱년기 여성에게도 좋다고 해서 겸사겸사 먹으려고 김밥을 만들었어요.

김밥 맛있게 만드는 방법은 재료가 좋아야 하는데요. 이번에 주문해서 먹고 있는 곰곰 우리쌀 괜찮네요. 경기미같이 맛있어요. 그리고 각 재료에 간을 해서 잘 말아먹으면 되는 거죠. 그럼 누구나 다 잘 만드는 김밥 같이 보실게요.

◇ 재료

김밥김, 밥, 당근, 시금치, 깻잎, 단무지, 계란, 스팸, 소금, 통깨, 참기름

 

 

시금치는 데쳐서 꼭 짭니다. 소금, 통깨, 참기름으로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당근은 채칼로 썰어서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달 볶아주세요.

계란은 지단을 부쳐주고요. 단무지는 물을 제거해서 준비합니다.

시금치는 데쳐서 여러번 헹구어 주세요. 시금치 뿌리는 제거 안 합니다. 여기도 영양이 좋다고 하니까요.

스팸을 넣으면 맛있어요. 다른 햄보다 맛있죠. 깻잎도 준비합니다. 향긋한 향에 맛도 좋아져요.

김밥 김은 전용 김밥 김은 아니에요. 집에 있던 무미건조 김을 사용합니다. 구운 김이지만 약한 감은 있어요. 그래도 이렇게 해서 먹으면 김밥이 부드러워서 좋아요.

6줄을 말았어요. 왕김밥이 되는군요. 시중에서 파는 고봉민김밥처럼 굵게 만들어졌어요. 한 줄만 먹어도 배부르네요.

오늘의 주 목적은 야채를 먹는 데 있는데요. 아이들이 야채를 많이 먹는 거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시중에서 파는 김밥은 이따금 설탕이 많이 들어가곤 하더군요. 김밥에 설탕은 좀 별로예요. 저는 다른 사람들보다 단 음식을 선호하지만 김밥은 설탕 맛이 느껴지는 거는 싫더군요.

김밥김이 아니라서 약하긴합니다. 어디 팔 것도 아니니까 그냥 구이김으로 만들어도 될 듯합니다. 없으면 김밥김을 구입해야 되겠죠.

곰곰 우리쌀 맘에 드네요. 곰곰 고춧가루도 좋은데 쌀도 차지고 맛있군요.

우리는 오늘 저녁 이렇게 간단하게 김밥을 만들어서 저녁 식사했어요. 맛있게 만들어져서 기분 좋았어요. 먹기 전에 참기름, 통깨를 사용하면 더 맛있어요. 누구나 다 잘하는 김밥 가끔 만들어 드세요. 당근을 채 썰어서 달달 볶아서 듬뿍 넣고 시금치도 넣어서 만드세요. 오이도 좋고요. 참치, 치즈도 넣으면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