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김치찌개 맛있게 끓일 줄 아시나요? 저는 어떤 때는 맛있게 될 때도 있고 , 맛이 영 안 날 때도 있고 그러네요. 자주 끓여 먹으면 맛 잡기가 편할 듯합니다. 저희는 가끔 끓여먹는 편입니다. 하지만 가끔 끓일 때 정말 맛있게 끓이고 싶어서 고민을 하곤 하는데요. 오늘의 김치찌개는 정말 김치찌개 황금 레시피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완전 맛있습니다. 그럼 김치찌개 황금 레시피 공개해볼게요.

□ 김치찌개 황금 레시피 재료 (3인분 기준) 

배추김치 1/4포기 (3개월 숙성김치)

돼지고기 앞다리살 300g

콩나물 700g (육수내기), 육수만 사용하기

생수 1.5L 사용

두부 반모

양파 1/4개

대파 1/4쪽

고춧가루 2스푼

설탕 1스푼

미림 1스푼

참기름 1스푼

식용유 1스푼

후추, 소금 조금

간 마늘 반 스푼

까나리액젓 1스푼

미원 1/4스푼

쇠고기다시다 1/4스푼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간이 싱거우면 새우젓으로 간하기

 

 

□ 순서

1.  콩나물을 데치세요. 국물만 육수로 사용합니다. 

2.  앞다리살은 먹기 좋게 썰어 놓으세요. 앞다리살에 미림, 참기름, 후춧가루, 소금을 넣어서 잘 주물럭거려 주세요. 밑간은 잡냄새를 없애기 위해서 합니다.

3.  식용유 1스푼을 넣어서 잘 볶아주세요.

4.  썰은 김치를 넣어서 볶아주세요.

5. 콩나물을 우려낸 육수를 부어 주세요. (육수는 재료가 잠길만큼 채에 받쳐서 부어 주세요. 한참 끓이면 육수가 줄어듭니다.)

6.  김치찌개가 끓어오를 때 고춧가루 2스푼, 설탕 1스푼, 미원 1/4스푼, 까나리액젓 1스푼, 간 마늘 반 스푼, 쇠고기 다시다 1/4스푼을 넣어서 끓여 주세요. 

□ 김치찌개 황금 레시피 순서 정리

1.  콩나물을 데치세요. 국물만 육수로 사용합니다. 

 

2.  앞다리살 먹기 좋게 썰어 놓으세요. 앞다리살에 미림, 참기름, 후춧가루, 소금을 넣어서 잘 주물럭거려 주세요. 밑간은 잡냄새를 없애기 위해서 합니다.

 

3.  식용류 1스푼을 넣어서 잘 볶아주세요.

 

4.  썰은 김치를 넣어서 볶아주세요.

 

5.  콩나물을 우려낸 육수를 부어 주세요. (육수는 재료가 잠길만큼 부어 주세요. 한참 끓이면 육수가 줄어듭니다.)

 

6.  김치찌개가 끓어오를 때 고춧가루 2스푼, 설탕 1스푼, 미원 1/4스푼, 까나리액젓 1스푼, 간 마늘 반 스푼, 쇠고기 다시다 1/4스푼을 넣어서 끓여 주세요.

 

7.  두부를 넣어 주세요. 준비한 야채를 모두 넣어 주세요. 3분 정도만 끓이면 완성입니다. 

 

 

홍고추는 없어서 생략합니다.

7.  두부를 넣어 주세요. 준비한 야채를 모두 넣어 주세요. 3분 정도만 끓이면 완성입니다. 

정말 맛있는데요. 저는 육수를 양념 넣은 후에 넣었어요. 여러분들은 레시피 순서대로 만들어 보세요. 

제가 써 놓은 거는 김대석 레시피 순서입니다.

콩나물 국물을 넣어서 끓이니까 시원합니다. 저는 예전부터 김치찌개 끓일 때 콩나물을 넣어서 끓였어요. 김대석 씨는 콩나물 국물만 사용하라고 하네요. 저처럼 콩나물을 같이 넣어도 맛이 좋습니다. 그래도 오늘은 김대석 레시피대로 한 번 끓여 봤습니다.

김치찌개 너무 맛있습니다. 저녁에 얼큰한 김치찌개로 시원하게 식사했습니다. 김치찌개는 앞으로 이 레시피대로 계속 만들어 먹어야겠습니다. 완전 만족합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