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만두소 레시피, 찐만두 쉽게 만들기

 

 

일요일 점심으로 찐만두를 만들어서 먹었어요.

너무 맛있어서 레시피를 남기려고 포스팅합니다.

만두는 질리지 않는 음식 중의 하나죠.

만두 싫어하는 사람도 있더군요.

지난번에 동상이몽을 시청하는데요.

한정수랑 소개팅한 여성분이 만두를 싫어한다고 말을 하더군요.

입맛이 다 다르니까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tv속 소개팅 한 그분을 빼고는 만두를 싫어하는 분을 본 적이 없어요.

그럼 너무 맛있는 만두 레시피 정리합니다.

 

 

 

   만두소 만들기  

 

★ 재료 : 김치, 부추, 돼지고기 살코기, 당면, 두부, 고춧가루, 설탕, 굴소스, 참기름, 들깻가루, 대파, 간 마늘, 맛간장, 만두피

 

 

☆ 돼지고기 : 매실주, 소금, 후추 (소주도 좋아요. 양념을 해서 손으로 주물럭거려서 간이 배게 해서 프라이팬으로 볶으면서 완전 익히세요. 물이 생기면 채에 받쳐서 물기를 제거하세요.)

 

 

☆ 당면은 데쳐서 가위로 잘게 잘라 주고요. 부추도 씻어서 채에 받쳐서 물기를 제거하세요. 두부도 천망을 사용해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 tip : 재료의 양은 취향대로 넣으세요.

고기를 좋아하면 고기를 많이 넣고요.

김치를 좋아하면 김치를 많이 넣으세요. 

간간하게 만들면 간장 양념에 안찍어 먹어도 되고요.

다시다, 미원을 소량 넣어도 되고요.

부추를 듬뿍 넣으니까 좋네요.

돼지고기도 많이 넣었어요. 

돼지고기향 전혀 나지 않네요.

김치를 잘게 다지면 힘들어요.

손님 대접할 것도 아니라면 적당한 크기로 썰어도 좋아요.

 

 

 

만두피를 밀어서 만들어도 되지만 왕만두피를 구입했어요.

완전 맘에 들어요.

왕만두피를 사길 잘했어요.

빚기 편하네요.

 

 

만두가 얼마나 큰지 한 입으로 못 먹네요.ㅎㅎ

 

 

터지지도 않고 잘 쪄지네요.

 

 

이 번 레시피로 만들어 먹어보니 정말 맛있어요.

앞으로도 이렇게 계속 만들어서 먹어야겠어요.ㅎㅎ

 

 

만두피를 사서 만드니 모양이 그럴싸하네요.

밀어서 만들면 잘 터져서 모양이 예쁘지 않게 나올 때가 많아요.

일요일 점심 찐만두로 맛있게 포식했네요.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