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딸기잼 만들기, 냉동 딸기로 딸기잼 쉽게 만들기    

 

봄이라서 딸기잼 만들어봤어요.

아들이 토스트에 잼 발라 먹는 걸 좋아해요.

잼을 계속 구입하다가 이번에는 한 번 만들었어요.

봄만 되면 딸기잼을 만드는 거 같아요.

간단하지만 직접 만들면 정말 맛있잖아요.ㅎㅎ

그럼 쉽게 만드는 딸기잼 소개합니다.

 

 

 

 

저는 음식에 이거 저거 많이 넣는 거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에요.

음식 재료든 조미료든 적당히 넣어서 맛 내는 걸 선호하죠.

특히 인공조미료 많이 넣는 음식 좋아하는 편이 아니에요.

양념통닭 시켜 먹으면 피부가 가려울 때가 있어요.

인공 조미료 때문이겠죠.

또 조개류 잘 못 먹거나, 약간 상한 음식을 먹으면 반응이 남달라요.

 

 

 

 

다른 사람들은 멀쩡한데 저만 난리 날 때가 많아요.

약간 알레르기 체질, 민감한 체질이라서 조심해야 되네요.

그래서 전 육회도 안 먹어요.

물론 먹어는 봤어요.

특이 체질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 일으킬까 봐 못 먹는 거죠.ㅋㅋ

 

 

다시 원점으로 돌아와서 딸기잼 얘기를 할게요.

딸기잼은 딸기, 설탕, 소독한 유리병만 있으면 되네요.

그 외에는 별다른 거 안 넣어도 맛있어요.

 

 

 

□ 재료

 

냉동딸기 1.3kg

설탕 1.3kg

소독한 유리병

 

 

 

□ 순서

 

1.  냉동딸기 1.3 kg , 설탕 1.3kg 준비하기

 

 

 

 

딸기 : 설탕 = 1 : 1 비율로 만들었어요.

장기 보관하려면 설탕을 적게 넣으면 안 될 듯합니다.

사진에 없지만 200g 정도를 추가로 넣었네요.

 

 

 

 

2.  딸기는 믹서기를 사용해서 갈아 주세요.

그냥 사용하면 알갱이가 너무 크고 덩어리가 많이 생겨요.

냉동 딸기를 녹여서 믹서기에 물을 넣지 말고 적당히  갈아서 궁중팬에 담아요.

설탕과 간 딸기를 함께 넣어서 센 불로 끓이세요.

팔팔 끓으면 불을 낮추어서 저으면서 조려 주세요.

잠깐 한눈 파는 사이에 끓어 넘쳐서 치우느라 애 먹었어요.ㅋㅋ

끓을 거 같으면 쳐다보고 있어야 하네요.ㅋㅋ

 

 

 

 

3.  유리병은 열탕 소독해주세요.

 

 

 

 

4.  너무 걸쭉하지 않게 조려 주세요.

식혀서 냉장 보관하면 약간은 되직하게 되더군요.

 

 

 

 

5.  유리병에 담아서 식으면 냉장 보관하세요.

맛있게 완성되었어요.

빵이랑 먹어 봤는데요.~

너무 달지도 않고 맛있네요.ㅎㅎ

한동안 잘 먹을 거 같아서 기분 좋습니다.ㅎㅎ

 

 

tip : 냉동딸기 1.3kg 7980원 (이마트) + 설탕 1.3kg 약 2,000원 = 1만 원

재료비 1만 원 정도 들었어요. 만들어 먹을 만하네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