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법, 간단하지만 아주 맛있어요.

 

날씨가 춥지는 않았어요. 봄을 재촉하는 봄비가 조금씩 내리는 하루였지요. 점심을 쌈촌에서 먹고 마트를 가서 장을 봤어요. 이것저것 샀는데요. 저녁은 청국장이 먹고 싶어서 청국장을 끓였네요.

 

딱 한 번만 먹고 말려고 양이 많은 거 같아서 두부를 생략했어요. 그런데 양이 생각보다 많지는 않았네요. 두부를 넣을껄 후회를 했어요.

 

청국장은 마트에서 파는 거로 사 와서 끓였는데요. 너무 맛있네요. 그럼 맛있는 청국장 레시피 공유할게요.

 

 

재료

청국장, 다시 멸치, 다시마, 무, 대파, 간 마늘, 느타리버섯, 돼지고기, 청양고추, 김치, 고춧가루설탕, 미원 한 꼬집

순서

 

1.   재료를 준비합니다.

 

2.   뚝배기에 다시마, 똥 제거한 다시 멸치, 무를 썰어서 담습니다. 물을 뚝배기 반만 넣어 주세요.

 

3.   물이 끓으면 김치를 썰어서 담고요. 돼지고기, 느타리버섯, 간 마늘, 대파 송송, 썰은 청양고추, 고춧가루 1큰술, 설탕 반큰술, 미원 한 꼬집을 넣어서 센 불로 팔팔 끓이세요. 마지막에 청국장을 넣어 주세요.

 

4.   두부, 된장 조금은 넣어도 좋지만 생략했어요. 생략해도 너무 맛있어요.ㅎㅎ

 

 

tip : 다시멸치, 다시마는 빼지 않습니다.

 

 

 

뭐 별거 없어요. 그런데요. 너무 맛있네요. 집에서 만든 청국장보다 맛있는데요. 예전에 엔유씨로 만들었는데요.

 

콩이 좋지 않았는지 약간은 씁쓸한 맛이 나는 거 같았어요. 이번은 마트에서 구입했는데요. 너무 맛있네요. 앞으로는 마트에서 사 먹는 걸로 하려고요.ㅎㅎ

 

 

너무 맛있는 청국장찌개 앞으로 단골 할게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