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 탭 S6 라이트 후기, 갤럭시 탭 S7 vs 삼성 갤럭시 탭 S6 라이트

 

 

삼성 갤럭시 탭 S6 라이트 후기 남겨볼게요.

갤럭시 탭 S7을 최근에 구입했어요.

그런데 딸아이가 자주 사용해서 제가 사용하려고 하나 더 구입했어요.

가끔 사용하던 데스크 탑 컴퓨터가 고장이 났어요.

그래서 블로글 글 정도 작성하기 적당한 삼성 갤럭시 탭 S6 라이트 64 Wi-Fi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보급형 버전이에요.

 

 

 

 

 

 

사용해보니 삼성 갤럭시 탭 S7이 좀 빠르네요.

구글링도 빠르고요.

블로그 글 쓸 때 사진 편집 등등 뭐든지 조금 더 좋네요.

 

 

 

 

하지만 갤럭시 탭 S6 라이트도 좋아요.

화면이 갤럭시 탭 S7이 좀 커서 좋기는 하네요.

밑에는 제가 갤럭시 탭 S7 후기 작성한 이전 글 넣기합니다.

 

 

2021.03.16 - [리뷰/생활용품 후기] - 삼성 갤럭시 탭 S7 후기

 

삼성 갤럭시 탭 S7 후기

삼성 갤럭시 탭 S7 후기 갤럭시 탭 s7을 구입했어요. 갤럭시 탭이 하나 있는데요. 예전에 구입한 거라서 사양이 별로라 좀 느려요. 딸이랑 같이 사용하려고 하나 구입했네요. 가격은 카드 할인 받

70-0124jes.tistory.com

 

 

노트 필기하려면 갤럭시 탭 S7을 구입하라고 하네요.

펜 속도에서 차이가 난다고 해요.

저는 노트 필기를 할 일은 없으니까 상관없어요.

 

 

 

 

동영상 강의, 유튜브, 블로그 글 등등 이런 용도라면 삼성 갤럭시 탭 S6도 괜찮아요.

 

 

 

 

하지만 노트 필기가 주가 되면 갤럭시 탭 S7을 구입하라고 말하고 싶네요.

 

 

 

 

그리고 펜도 갤럭시 탭 S7은 뒷부분 상단 쪽에 붙어 있어요.

삼성 갤럭시 탭 S6 라이트는 상단 위쪽에 붙어 있고요.

케이스를 주문할 때 펜 보관이 되는 걸 구입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어쩌다 펜 보관 안 되는 걸 주문했어요. 정품은 아니에요.

집에서는 사용할 때 문제없지만, 혹시라도 이동할 때 펜을 잃어버릴까 걱정이 되네요

펜은 부착도 강하게 잘 되는 반면 떨어지기도 잘 떨어져서 말씀드리는 거예요.

집에서만 사용하실 분이 아니라면 펜 보관되는 케이스를 주문하세요.ㅎㅎ

 

 

 

 

화질을 비교하면 삼성 갤럭시 탭 S6라이트가 아주아주 조금 미세하게 색이 연해요.

삼성 갤럭시 탭 S7이 아주아주 약간 더 선명해요.

 

 

 

 

가격은 삼성 갤럭시 탭 S6 라이트 64 Wi-Fi는 할인을 조금 받아서 약450,000원에 구입했어요.

 

 

 

 

 

 

삼성 갤럭시 탭 S7은 카드 할인 최대로 받아서 약 730,000원에 구입했어요.

가격 차이만큼 품질도 차이가 나지만요.

저 같은 용도로 사용하시려면 이 것도 충분합니다.

 

 

 

 

중저사양 게임(ex. 쿠키런: 킹덤, 카트라이더 러시 플러스, 와일드 리프트 와일드 리프트, 어몽 어스 등등의 게임이나 많은 종류의 리듬게임 등)은 잘 돌아간다고 하네요.

전 게임을 안 해서 잘 모르는데요, 나무 위키에서 그렇다고 하네요.

 

 

 

 

코로나 19 사태로 전국의 학교들이 온라인 수업을 실시하면서 학업용 태블릿으로 인기를 끄는 중이라네요.

 

 

 

 

저는 단지 검색, 블로그 작성 때 사용하고 있고요.

혹시나 인강을 들일을 있으면 사용하려는 용도로 구입했으니까 아주 아주 만족합니다.

화면도 갤럭시 탭 S7보다 아주 조금 작지만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어요.

나중에는 보고 싶은 영화를 볼 때 사용하고 싶어요.

이동하면서 볼 수 있으니까 편하죠.

식탁에서 밥을 먹으면서 영화를 보거나 침대에서 보거나 등등.

요즘 아이들은 tv를 잘 안 봐요.

각자 핸드폰, 탭, 노트북으로 보고 싶은 영화, 드라마, 방송 프로, 유튜브를 유료, 무료로 보곤 해요.

tv는 부모들 시청용이죠.ㅎㅎ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