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보쌈 무김치 만들기, 고기랑 싸 먹으니 진짜 맛있네요



보쌈 무김치 만들어서 저녁에
고기랑 싸 먹었어요.
보쌈시키면 같이 오는 무김치 아시죠?
매콤하고 칼칼하니 너무 맛있잖아요.
무를 썰어서 만들었는데요.
맛있게 만들어져서 만족스럽네요.
보쌈 무김치 만들기 순서 한번
올려 볼게요.ㅎㅎ

 

 

보쌈 무김치 만들기



1)    무를 준비한다. (小자)




2)    무를 1cm 크기로 썰어서 소금
2큰술, 뉴슈가 1작은술로 2시간
정도 절인다.




3)    2시간 정도 지나면 살짝 헹구어 손으로 꼭 짠다.




4)    면 보자기를 사용해서 물기를
한 번 더 제거한다.




5)    스텐 볼에 담는다.




6)    설탕 1큰술, 매실액 1작은술, 고춧가루
3큰술, 마늘, 생강 조금, 대파 썰은 거,
통깨, 미원 한 꼬집, 까나리액젓 3큰술

넣어서 잘 섞으면서 무친다.

 



7)     접시에 담아서 통깨를 조금 더 뿌린다.




8)    삼겹살, 보쌈, 족발이랑 같이
먹으면 맛있다.




👉     쌈배추에 삼겹살을 얹는다.




쌈배추에 무김치 얹고, 마늘, 쌈장
올려서 맛있게 먹는다.




밥이랑 구운 삼겹살로 쌈을
싸고 그 위에 보쌈 무김치를
올려서 보쌈을 만들어
저녁 식사했네요.ㅎㅎ
정말 맛있는데요.ㅋ
꿀맛이네요.ㅎㅎ



tip : 무를 절일 때 올리고당 또는 물엿을 무가 잠길만큼 부어 주라는 레시피를 봤는데요.
반드시 물엿을 사용할 필요는 없네요.
뉴슈가를 사용해도 괜찮네요.
소금과 뉴슈가로 2시간

정도 절이면 수분이 많이

빠지고 무에 단짠 맛이 배이는 

효과가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