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누룽지 만드는 법, 누룽지 만들기



누룽지가 떨어져서 누룽지를
만들었네요.
압력솥 밥이 질어서 떡밥이었는데요.
고슬고슬한 밥은 펴기 쉽지만
떡밥은 잘 안 펴지잖아요.
그래서 고민하다가 물을
좀 넉넉히 넣어서 만드니까
잘되네요.ㅎㅎ
누구나 대충은 알고 있어요.
하지만 막상 만들면 생각같이
잘 안될 때가 있죠.
이제 누룽지는 확실하게
잘 만들 자신 있네요.ㅎㅎ
누룽지 만드는 법 소개합니다.

 



1) 코팅 팬에 불을 약불로 켜고 밥 한공기를 담는다.




2) 숟가락으로 물을 넣으면서 얇게 펴준다.
코팅팬 가득 넓게 펴준다. 물은 밥이 펴지기 편할 만큼 사용한다. 잘 펴지는 밥은 물을 적게 사용하고 떡진 밥은 물을 많이
사용해서 얇게 펴주면 된다.




3) 뚜껑을 닫고 계속 약불로 켜 놓는다.




4) 타지 않게 뒤집어 준다.




5)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면 쟁반에 담고
또다시 만든다.




6) 바짝 구워지면 간식으로 깨물어
먹어도 고소해서 꼬드득거리는 과자처럼 맛있다.

 



압력솥에 떡진 밥을 사용해서 누룽지를
만들었어요. 정말 잘 되고 맛도
고소해서 너무 맛있어요.ㅎㅎ


tip : 떡진 밥도 물을 충분히 사용해서
골고루 펴준다. 약불로 뚜껑 덮어서
시간이 좀 걸리지만 노릇노릇하게
익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