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누룽지 끓이는 법, 쌀뜨물로 끓이기



저희는 귀리밥을 오랫동안 먹고
있는데요. 귀리밥의 쌀뜨물은 아주
뽀얗지가 않아요.
오늘은 오랜만에 흰쌀로 밥을 하려고 씻는데요.
뽀얀 쌀뜨물이 너무 예뻐서 받았어요.
쌀뜨물을 사용해서 누룽지를
끓였는데요. 너무 맛있는 거 있죠.ㅎㅎ
또 쌀뜨물로 계란찜을 만들어서

아침으로 같이 먹었어요.

맛있게 먹은 쌀뜨물 누룽지를

소개합니다.


 

tip : 쌀뜨물을 사용할 때는 첫번째는
버리고 두 번째 쌀뜨물을 사용하세요.





냄비에 누룽지를 담아요.




쌀뜨물을 누룽지가 잠길만큼 부어 주세요.




강불로 10분 정도 끓이면서 국자로
누룽지를 풀어 주세요.
누룽지가 잘 풀이 지면 불을 끄세요.
냄비 뚜껑을 닫고 5분 후에
떠 드세요.




자주 누룽지를 만들어 먹지만 쌀뜨물
누룽지가 최고네요.ㅎㅎ




너무 구수하고 맛있어요.




아침에 부담 없이 부드럽게
먹기 너무 좋네요.ㅎㅎ
이상으로 누룽지 끓이는 법,
쌀뜨물로 끓이기를 마칩니다.
좋은 휴일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