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음식

불닭 떡볶이 만들기

투명수채화 2021. 2. 5. 11:46

불닭 떡볶이 만들기


매일 먹는 점심 뭘 먹을까 항상
고민이 되네요.
똑같은 음식을 많이 만들어서
3끼만 연속 먹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이들을 떠나서 제가 못 먹으니까
매끼마다 만들어 먹곤 해요.

 


예전에는 피자, 햄버거를 자주
사 먹었어요. 그런데 이런
패스트푸드 너무 먹이니까 아이들이
커서도 너무 좋아하니까
좀 후회가 되네요.

 


펀스토랑 박정아가 어린 자녀한테
정성스럽게 이유식을 만들어
주는 모습을 보니까 반성되더군요.
예전에 저도 저렇게 하다가
좀 시간이 지나서는 사탕, 콜라, 치킨,
햄버거, 피자를 먹였거든요.



암튼, 햄버거 넘 아이들한테 사주지
마세요. 커서도 습관 되니까
비만되고 자꾸 먹으려고 해요.
나물 반찬 이런 걸 안 먹으려고
하니까 좀 더 식단에
신경 쓸걸 후회스럽네요.

 


그럼 반성 그만하고 ㅋㅋㅋㅋ
불닭 떡볶이 소개합니다.


 

불닭 떡볶이 재료 (3~4인분)


떡볶이
어묵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매실액 1큰술
맛소금 조금
미원 쬐끔 
설탕 1큰술
불닭소스 3큰술
후춧가루 조금

 



냄비에 떡볶이 떡을 씻어서 담는다.
어묵도 넣어준다.




양념을 넣어서 끓여서 맛을 본다.




입맛에 맞게 간을 추가할 수 있다.




떡볶이 떡이 일부가 몇 개가 퍼졌어요.
냉동실에 넣어 두었던 걸 사용했는데요.
좀 퍼져서 예쁘게 사진이 안 나오네요.ㅋㅋ


 

그래도 맛은 너무 좋아요.
불닭 떡볶이로 맛있게
점심식사했어요.ㅎ
그럼 마칠게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