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대찌개 황금 레시피로 끓여서 점심식사를 했네요



매일 먹는밥이지만 한 끼라도
맛없게 먹는 거는 싫어요.
오늘 점심을 무엇을 만들어
먹을까 고민합니다.ㅎ
그러다가 부대찌개를 끓여서
먹었어요.

 


지난번에도 끓여서 먹었지만요.
매번 조금씩 다르게 끓여보네요.
오늘은 부대찌개 황금 레시피로
끓여 봤는데요. 맛이 괜찮네요.
그럼 재료, 순서 소개합니다.ㅎ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재료


스팸 250g
김치 썰은 거 3큰술
애호박 1/3개
대파 1/2개
간 마늘 1큰술
비비고 왕교자 만두 3개
쌀뜨물
양파 1/2개
라면사리
떡국 떡 반공기
새송이 1개
느타리버섯 1 공기
두부 1/3개
청양고추 2개
베이크드 빈스 2큰술
돼지고기 썰은 거 2큰술

양념


고춧가루 2큰술
설탕 1큰술
꽃소금 1작은술
진간장 2큰술
맛술 1큰술
후춧가루 조금

 

 

순서

 


1. 재료를 준비해서 썰어 놓는다.


2. 양념장을 잘 섞어 놓는다.




3. 냄비에 재료를 담는다.




4. 소시지가 있으면 같이 넣어준다.




5.  쌀뜨물을 사용해서 좋고 사골육수, 사골 가루 모두 사용 가능하다.




6.  냄비에 불을 켠다.




7.  쌀뜨물을 부어준다.




8.  강불로 끓여준다.




9.  팔팔 끓으면 돼지고기가 익었는지 확인한다.




10.  라면사리를 넣어주고 익으면 먹는다.


 



3~4인분이고요.
소시지를 추가하면 더 좋고요.
떡국떡, 라면사리, 만두는 취향대로
넣어 드시면 좋아요.
오늘도 맛있게 점심을 먹었네요.
그럼 "부대찌개 황금 레시피로 끓여서 점심식사를 했네요" 마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