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음식

누룽지 끓이는 법 쉽고 맛있어요

투명수채화 2021. 1. 31. 12:56

 

누룽지 끓이는 법 쉽고 맛있어요

 


누룽지를 마트에서 구입했어요.
직접 구우면 더 맛있지만 사서 만들면
편해서 좋아요.




마트에서 구입한 누룽지는 얇고
탈 걱정 안해서 좋네요.


 



냄비에 누룽지를 먹을 만큼 담아요.




눙룽지가 잠길만큼 물을 부어 주어요.
누룽지 양의 2~3배라고 생각하면 돼요.




강불로 10분 정도 팔팔 끓이면서 국자로
저어주세요. 국자로 큰 거는 잘라 주세요.




소화 안되거나 입맛 없을 때, 또는 아침 대용으로 좋아요.
고기 먹고 후식으로도 좋고요.
매운 닭발과 같이 먹어도 맛있어요.

 



김장김치를 썰어서 접시에 담아요.




누룽지는 금방 뿔어서 물이 잘 없어지네요.


 

 

 


김치를 누룽지 위에 김치 올려서 먹으면 꿀맛!




오징어젓갈 있으면 같이 먹고 싶네요.
아침에 간단하지만 쉽고 맛있는 누룽지
끓여서 식사했네요.
아침 대용으로 강추합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