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음식

백종원 순대볶음 레시피 맛있다

투명수채화 2021. 2. 3. 20:07

 

백종원 순대볶음 레시피 맛있다



순대는 병천순대에 직접 가서
순대국밥과 순대 한 접시를 막걸리와
아주 가끔 사먹어요.
마트에서 사 와서 요리를 하는 거는
드문일인 데요.


왜냐하면 병천순대가 너무 맛있어서
집에서 만들어 먹을 필요가 없어요.
그런데 병천순대는 가깝지는 않아요.
물론 멀지도 않지만요.


조금 젊었을 때는 평일에도 차를 끌고
아줌마들이랑 병천도 가고 또
다른 곳으로 이동해서 맛날 걸
사 먹으러 다닌 적도 많았어요.

 


히지만 이제는 귀찮네요.
예전처럼 막 돌아다닐 수도 없지만요.
오늘 저녁은 마트에서 순대를
사 와서 순대볶음을 만들었어요.


백 주부 레시피로 만들어 봤어요.
아참! 그전에 대학교 때 말이에요.
학생들이 술안주로 순대볶음을
시켜 먹곤 했어요.


물론 저는 소주를 못 먹어서 제 관심
있는 안주는 아니었어요. 소주
잘 먹는 친구는 소주에 순대볶음
한 접시를 시켜서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백종원 순대볶음 레시피

 

재료


순대 500g
양배추 썰은 거 한 공기
대파 1대
당근 1/3개
양파 1/2개
마늘 1큰술
깻잎 6장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양념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설탕 1큰술
간장 2큰술
참기름 1큰술
식용유 2큰술
들깻가루 1큰술
통깨 조금
후춧가루 조금

 

 

순서

 

1. 재료 준비하기


 

2. 순대를 썰어서 전자레인지로 2~3분 정도
돌리기




3. 종지에 양념을 담고 잘 섞어준다.




4. 양념장에 물 50ml를 넣어서 잘 섞어준다.

뻑뻑하지 않게




6.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파와 마늘을 볶아준다. (파 마늘 기름 효과)




7. 잘 볶은 후에 야채를 담는다. (깻잎 제외)




8. 야채가 조금 볶아지면 깻잎과 데워진 순대를 넣는다.




9. 깻잎을 잘 풀면서 한번 뒤적인다.




10. 양념장을 넣어서 섞으면서 볶아준다.




11. 통깨, 들깨가루를 마지막에 조금 더 넣어줘도 좋다.




12. 그냥 먹어도 좋고 밥반찬으로 먹어도 좋다.




백 주부 레시피 맛있는데요.
짜지 않고 달지 않아서 맘에 드네요.
맛있어서 많이 먹었더니
아직도 배가 꺼질 생각을
안 하네요.ㅎㅎ 이상으로
"백종원 순대볶음 레시피 맛있다"
마칠게요. 편한 저녁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