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매생이 굴국 끓이는 법, 매생이 굴 떡국 끓이기



매생이에 푹 빠져있는 저는
지난번에 마트에서 매생이를
사다가 얼린 것 중에서 한팩을 꺼냅니다.
매생이 굴떡국을 끓여서 혼자
먹었어요.

 



아이들은 고기전 만들어 주고요.
저는 매생이 굴떡국을 끓여서 저녁 식사했네요. 어젯밤에 냉동실에
얼렸던 매생이를 냉장실에
넣고 잤는데요.


완전 녹지 않았더군요. 그래서
미지근한 물에 담가 놓으니까 풀어
지네요. 이물질 제거를 하고
여러 차례 씻어서 건져서
채에 받쳐 놓았네요.



굴도 냉동실에 얼려 놓은 게 있어서
어젯밤에 냉장실에 넣고 잤는데요.
굴은 다 녹아 있었어요.
떡국떡을 2인분 준비합니다.
매생이 1팩으로 2인분
끓여서 진하게 먹었어요.


어쩜 이렇게도 맛있나요?
마트에서 몇팩 더 사 와서 냉동실에
얼려야겠어요. 굴도 좀 더 사 와서
얼리고요.ㅎㅎ
매생이국을 끓일 때는 굴을
넉넉히 넣어야 더 맛있어요.
맛있게 먹은 매생이 굴 떡국 레시피
소개합니다.ㅎㅎ


 

🟣 매생이 굴 떡국 끓이기 법



1) 매생이를 준비한다.





2) 떡국떡을 씻어서 준비한다.




3) 굴을 씻어 놓는다.




4) 매생이에 이물질을 제거하고 여러 번 씻어 채에 받쳐 놓는다.




5) 냄비에 불을 켜고 참기름을 1큰술 두르고 매생이를 골고루 볶아준다.


 

6) 매생이가 잠길만큼 물을 붓고 굴도
넣어준다. 국간장 2큰술, 멸치액젓 1큰술, 꽃소금 1작은술, 미원 한 꼬집을 넣고
팔팔 끓인다.

 



7) 끓으면 떡국떡도 넣어준다.




 8) 맛을 보고 입맛에 맞게 간을
추가할 수 있다.




9) 후루룩 빨리 먹다가는 데니까
조심히 호호 불면서 먹는다.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매일 먹어도 안 질릴 거 같아요.
ㅋㅋㅋ
이상으로 매생이 굴국 끓이는 법, 매생이 굴 떡국 끓이기 마칠게요.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