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매생이 굴국 끓이는 법, 매생이 굴 떡국 끓이기



매생이를 처음 본거는 친구랑 분당칼국수에 점심 먹으러 갔을 때였어요. 저는 팥칼국수, 친구는 매생이 칼국수를 먹었어요. 매생이를 처음 본 저는 저걸 뭔 맛으로 먹을까? 그런 생각을 했었죠. 딱 보니
미끄덩거리는 게 영 맘에 들지 않더군요.

 


그러고 나서도 한참 동안 매생이를 먹어볼 생각을 못했죠. 그러다가 하루는 tv를 보는데 매생이 국 떡국을 끓이는 게 나오는 거예요. 갑자기 먹고 싶은 거예요.

 


그 이후로는 쌀쌀한 겨울만 되면 마트에서 사 와서 만들어 먹고 있어요. 미역도 아닌 것이 씻기도 어려워 보였지만 막상 해보면 어렵지 않았고요. 입맛 들이니 별미라서 맛있네요.

 



어제 매생이 굴 떡국을 끓여서 먹었어요.
그 과정 소개합니다. 간단하지만 맛있게 되었어요.



매생이 굴국 끓이는 법, 매생이 굴 떡국 끓이기




재료


매생이 1팩
참기름 1큰술
국간장 1~ 2큰술
멸치액젓 1큰술
다시다 1작은술
미원 1/10 작은술




1. 매생이를 마트에서 사 와서 깨끗하게 씻는다. 이물질을 제거한다. 




2. 냄비에 불을 지펴서 참기름을 1큰술 두른다.


3. 매생이를 넣고 나무주걱으로 골고루 볶이 준다. (30초 정도)




4. 매생이가 잠길만큼 물을 붓고 강불로 끓인다.


5. 끓으면 씻어 놓은 굴을 넣어 준다.

 



6. 국간장 1~ 2큰술, 멸치액젓 1큰술, 다시다 1 작은술, 미원 1/10 작은술을 넣어서 간을 한다.


7. 한불을 끓인 뒤 떠서 먹는다. 만약에 매생이 굴 떡국을 끓이려면 미리 씻어 놓은 떡국떡을 넣어서 떡이 익으면 불을 끄고 떠서 먹는다.




매생이 굴 떡국이 완성된 모습입니다.


 


김치랑 먹어도 되고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참기름에 매생이 볶는 장면입니다.




매생이를 넣어서 국을 끓이는 장면입니다.
이상으로 매생이 굴국 끓이는 법, 매생이 굴 떡국 끓이기를 마칩니다.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