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음식

[두부면 요리] 콩국수

투명수채화 2021. 1. 22. 19:18

◼ [두부면 요리] 콩국수

 

두부면 요리 콩국수로 점심식사를 해결했어요. 무슨 한겨울에 콩국수냐고 하겠지만 먹고 싶어서 만들어 먹었어요.ㅎㅎ
두부면이 딱 두부 맛이 나네요. 신기하네요. 두부를 국수로 만들어 놓았으니 맛은 그대로입니다. 두부면에 대해서 좀
자세히 알아봅니다. 그리고 두분면
콩국수를 소개합니다.


두부면은 평소 두부를 잘 먹지 않는 이들도 다양한 면요리로 두부를 섭취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탄수화물 섭취가 특히 많은 한국인들이 밀가루 면을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인 두부면으로 대체할 경우 균형 있는 영양 섭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얇은 면(2.5㎜)과 넓은 면(5㎜) 2종을 취향에 따라 파스타, 비빔면, 잔치국수, 팟타이, 야끼소바, 짜장면, 마라탕, 샐러드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두부 특유의 고소한 풍미는 살리고 부드러운 면 식감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두부면은 충진수를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 헹군 뒤 따로 삶는 과정 없이 바로 요리에 넣으면 됩니다.



특히 두부면 속에 미세한 공기구멍을 내는 방법으로 국물이나 소스가 잘 배도록 했습니다. 포장을 뜯고 충진수를 제거한 뒤 흐르는 물에 살짝만 헹구면 바로 면요리로 활용 가능하다. 오래 두어도 붇지 않아 처음 맛 그대로 마지막 한 입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유기농 콩으로 만든 두부면 한 팩(100g)에는 식물성 단백질 15g이 들어있다. 성인 1일 권장 단백질 섭취량의 약 30% 가까이 충족하는 고단백 식품이다. 달걀(대란) 2개나 닭가슴살 65g을 섭취했을 때 얻는 단백질과 비슷합니다. 반면 콜레스테롤은 0g, 탄수화물은 3g에 불과하다.



[두부면 요리] 콩국수 재료



두부면 1팩
삶은계란 1개
채 썬 당근 조금
채 썬 사과 조금
채 썬 삭힌 고추 조금
소금 조금


육수


두부 반모
우유 200ml
두유 1팩
땅콩 20g

잣 10g

통깨 조금





두부면 콩국수 만드는 순서



1. 계란 삶기




2. 재료 준비하기 (단맛 싫으면 두유는 A추천)




3. 믹서기에 두부, 땅콩, 잣, 두유, 우유 넣고 갈아 주기




4. 새콤달콤 삭힌 고추 채썰기


5. 사과, 당근 채썰기 (또는 오이, 토마토 추천)




6. 육수는 보드랍게 갈아준다.




👉  견과류는 취향에 따라 적절히 사용합니다.




7. 두부면 충진수는 버리고 흐르는 물에 두부면을 헹구어 준다.




8. 면기에 두부면을 담고 육수를 부어준다.




9. 고명을 얹어서 맛있게 먹는다.




10. 김치랑 같이 먹는다.


 

 

 

 



다이어트 식품 두부면을 사용해서 콩국수를 만들었어요. 괜찮은데요. ㅎ


 

건강해지는 느낌이랄까요 ㅎㅎ




마치며


건강식 두부면 요리 콩국수로 식사를 하니 가벼워지는 느낌이 나네요.
맛도 좋아요. 삶지 않아도 되니까 간편하고요. 견과류 두유 우유 육수도 고소하고 담백합니다. 콩을 삶아서 사용하면 더 맛나겠죠? 담엔 곤약면으로 콩국수 한 그릇 하고 싶어요. 하하하
그럼 이상으로 "[두부면 요리] 콩국수" 마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