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정말 맛있네요

 

저녁 맛있게 드셨나요?
지난번에 소불고기 황금 레시피를 너무 성의없이 올린 듯해서요. 조금 정성스럽게 다시 한번 올려봅니다.ㅎㅎ
오늘은 좀 만족스럽게 만들어졌네요.ㅋㅋ
그럼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담백하게"소개합니다.

 재료


불고기감 소고기 800g
양파 갈 거 1/2개
사과 갈 거 1/4개
물 100ml
마늘 3큰술
진간장 70m
맛소금 1작은술
소주 4큰술
참기름 6큰술
당근 1/4개
양파 1개
대파 2대
느타리버섯 1팩
후춧가루 조금
매실액 3큰술
설탕 2큰술
올리고당 3큰술
통깨 조금


 순서


1. 소고기 준비하기


2. 믹서기에 양파, 사과, 물 100ml을 넣어서 갈아 놓기

 

 

 

 

3. 소고기 담은 그릇에 갈아 놓은 양파, 사과 넣어 주기


 

 

4. 진간장, 설탕, 참기름 넣기


 


5. 간 마늘, 올리고당, 매실액 넣기

 

 

 

6. 소주, 맛소금 넣고 잘 섞어주기 (1시간 숙성)

 

 

7. 느타리버섯은 흐르는 물로 빨리 씻어주기



8. 양파 채썰기, 대파 어슷썰기


9. 궁중팬에 숙성시킨 소불고기를 먹을만치 덜어서 볶아준다.

 

 


10. 소고기가 거의 익었을 때 느타리버섯, 대파, 당근, 양파를 넣어준다.


11. 야채가 거의 익을 때까지 볶아준다.


12. 다 익으면 통깨, 후춧가루를 뿌려준다.

 

 

 

오래간만에 입맛에 맞게 완성!!!

 

 


너무 맛있어요 ㅎㅎ
완전 황금레시피입니다.ㅎㅎ

 

 

 

자화자찬합니다. 하하
참 잘했어요.ㅋㅋㅋ
이상으로 "소불고기 황금 레시피 정말 맛있네요" 마칠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