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골 떡국 끓이는 법, 사골 떡만두국 끓이는 법



사골 떡국 끓이는 법, 사골 떡만두국 끓이는 법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사골을 직접 고아서 끓이면 맛도 좋고 몸에도 좋겠지만요. 좀 번거로워서 사골 곰탕 육수를 사용했어요. 이렇게 하면 간단하고 맛도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해요.

하루에 밥을 2번은 하는거 같은데요.
복잡하게 만드는거 안 좋아하고 쉽게 만드는 방법을 좋아해요.

외식을 해도 별로고요. 못만드는건 가끔 외식해야죠.ㅋ 전 쌈촌을 좋아해요. 집 근처에 있어서 자주 갔었죠. 그런데 요즘은 맛이 변했는지 좀 별로더군요.

오늘도 망설이다가 그냥 점심에 사골 떡국을 만들어 먹었어요.

그럼 초간단 레시피 올려볼게요.ㅎㅎ



 

 

재료


사골곰탕 500g
떡국떡 2인분
대파 1/3대
간 마늘 1작은술
소금 조금
계란지단
김 썰은거 조금
물 1컵
후춧가루 조금




순서



1. 떡국떡을 깨끗이 씻어서 준비한다.




2. 만두도 넣어서 먹고 싶으면 준비한다.

3. 계란지단을 만들어 놓는다.




4. 냄비에 사골육수를 담고 물 1컵을 섞어서 끓여준다.




5. 육수가 끓으면 떡국떡, 만두를 넣고 끓인다.




6. 후춧가루도 조금 넣어준다.


 

 

 

 



떡국이 끓으면 그릇에 담고 고명을 예쁘게 올려준다.




김치랑 맛있게 먹는다.ㅎ




맛있게 완성되었네요.
사실 맛이 없을 수가 없죠.ㅋ
기성품 사골곰탕에 비비고 왕교자 만두에 떡국떡을 넣어서 만들었으니까요.ㅋㅋㅋ
그럼 사골 떡국 끓이는 법을 마칠게요.
건강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