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고기 떡국 끓이는 법, 쉽고 맛있네요

 


"소고기 떡국 끓이는 법, 쉽고 맛있네요"를 정리합니다.
설날에 가족들이 모이면 소고기 떡국을 잘 만들어 먹습니다.
평상시는 사골 떡국, 사골 만두국을 가끔 만들어 먹고요.
떡국은 사골 국물, 멸치 다시국물, 소고기 국물로 다양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지요.
개인적으로는 소고기 떡국이 가장 맛있고요.
그다음이 사골 떡국, 멸치 맛국물 국물 순으로 맛있어요.

 



한우로 끓이면 가장 맛있지요.
오늘은 수입 등심으로 끓여봅니다.
음력설에 식구들이 모이면 간을 보는 음식은 제가 거의 하는 편이에요.
물론 떡국도 제가 끓입니다.
형님이 소고기를 삶아 놓습니다.
보통 사태를 덩어리째로 삶아요.
그러면 건져서 손으로 찢기도 하고요.
아니면 칼로 썰어 놓습니다.
설날에 만두속도 제가 만들어요.
힘쓰는 거는 형님이 보통 하고요.ㅋ

형님이 기운이 좋아요.ㅋ
빚는 거와 간 보는 거는 제가 많이 하네요.
쌀쌀하니까 따뜻한 떡국 생각이 나서 끓였어요.



만두는 가끔 심심할때 신랑이랑 주말에 빚었어요.
냉동실에 얼려 두었다가 전자레인지로 데워서 떡국에 넣어 먹어도 좋아요.
아니면 떡국을 다 끓인 뒤에 전자레인지로 돌린 만두를 넣어서 1분만 더 끓인 뒤에 떠먹어도 좋고요.



만두는 만두 콩나물 라면을 주로 만들어 먹고요.
사골 만두국을 가끔 만들어서 먹습니다.
그럼 소고기 떡국 만드는 과정을 사진과 함께 보실게요.ㅎ





소고기 떡국 재료


소고기 450g
떡국떡 300g
대파 1대
간 마늘 1큰술
소금
후춧가루
깨소금 

 



소고기 떡국 끓이는 법



1. 냄비에 소고기, 대파, 간 마늘, 물을 넣어서 강불로 끓인다.


2. 계란 지단을 만들어 놓는다.




3. 팔팔 끓으면 중불로 푹 익힌다.




4. 김을 가위로 썰어서 통에 담아 놓는다.

 


5. 떡국떡을 물로 깨끗이 씻어 놓는다.




6. 소고기는 건져서 손으로 찢던가 아니면 칼로 적당히 썰어 놓는다.


7. 냉동실에 있던 김치만두는 전자레인지로 3분 정도 데워 놓는다.




8. 새로운 냄비에 좀 전에 소고기 끓인 육수를 반을 덜어서 물 1컵을 섞는다. (3인분)
(소고기 450g은 고명으로 사용하므로 4~6인분을 만들 수 있어요.)


9. 소고기 육수에 떡국떡을 넣어서 끓입니다.

간은 소금, 다시다 조금 넣어서 입맛에 맞게 맞춥니다.




10. 떡국을 떠서 그 위에 고명을 얹어서 맛있게 먹습니다.

 

 


11. 떡국은 그릇에 떠 놓고 데워 놓은 만두를 국물에 넣어서 1분 뒤에 건져서 소고기 떡만두국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완성했네요.
깨소금, 후춧가루 조금 넣어 드세요.




아이들이 맛있게 먹으니 행복하네요.




추운 한 겨울 소고기 떡국 끓여 드세요.
맛있네요. ㅎㅎ 

 



남은 재료는 내일 점심에 한번 더 먹으려고 합니다.
이상으로 "소고기 떡국 끓이는 법, 쉽고 맛있네요"를 마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