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토란 김치찌개,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토란 김치찌개,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누구나 김치찌개를 끓이는 법을 알지만요.
맛있게 끓이는 법은 알기 쉽지는 않아요.
그래서 알토란 김치찌개 레시피로 김치찌개를 만들어 봤어요.
알토란 김치찌개 레시피의 1/2 양으로 만들었어요.
처음 보는 레시피라서 맛이 어떨까 궁금했는데요.
신기하게 맛있더군요.ㅎ
그럼 알토란 김치찌개 끓인 과정을 설명해 볼게요.ㅎ




 

재료

 


신김치 반포기 (800g)

비계붙은 앞다리살 (400g)

사골 육수 1컵

김칫국물 1컵

고춧가루 3큰술

소금 1 작은술

설탕 1큰술

사골육수 5컵

썬 두부 반모

고춧가루 4큰술

양파 30g

파 60g

마늘 1작은술

멸치가루 1작은술


 

 



 

순서



1) 신김치 반포기는 5~6cm 길이로 썬다.


2) 비계붙은 앞다리살은 비계와 살코기를 분리한 후 비계만 20분간 강불로 삶는다.


3) 살코기는 1cm 굵기로 썰어 놓는다.




4) 비계를 삶아서 썰은 뒤 믹서기에 사골 1컵과 같이 넣어서 곱게 간다.


5) 냄비에 갈아 놓은 비계를 담는다.


6) 냄비에 김칫국물 1컵, 고춧가루 3큰술, 소금 1작은술, 설탕 1큰술, 마늘 1작은술을 넣어 10분간 끓여 양념을 만든다.


7) 냄비에 양념과 신김치를 넣고 강불에 5분간 잘 볶아서 용기에 담아 12시간 숙성한다.




8) 큰 냄비에 12시간 숙성된 볶은 김치에 사골 육수 5컵, 손질한 앞다리살, 썬 두부 반모, 고춧가루 4큰술을 넣고 10분간 끓인다.




9) 채 썬 양파 30g, 채 썬 파 60g, 멸치가루 1작은술을 넣으면 김치찌개가 완성된다.




 

마치며

 


알토란 김치찌개 레시피로 김치찌개를 만들어 봤어요.
사골육수가 들어가니 깊은 맛이 나네요.
앞다리살 대신 삼겹살로 만들었고요.
비계를 삶아서 사골육수랑 믹서기로 갈아서 양념 base를 하는 거는 생략했어요.
숙성하는 것도 생략했고요. (솔직하게 써야죠 ㅋㅋ)
대량으로 만들어 놓고 팔아도 되는 식당 레시피인 듯 합니다.
멸치가루 대신 다시 멸치를 내장 빼고 사용했고요.
사골은 오뚜기 사골을 사용해서 만들었네요.
아~
음~
맛있어요.ㅎㅎ
앞으로는 사골을 활용해서 김치찌개를 끓여야겠어요.

신기하게 맛있네요.ㅋ
그럼 알토란 김치찌개,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마칠게요.
추위 잘 피해서 다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