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음식

샤인머스켓 비싼이유 (희소성)

투명수채화 2021. 1. 9. 13:24

 

샤인 머스켓 비싼 이유 (희소성)



샤인 머스켓 비싼 이유를 알아봅니다.
샤인 머스켓 맛있더군요.
청포도처럼 생겨서 과육이 단단하고 식감이 아삭하고 망고맛 살짝 나는 달콤함이 가득인 게 매력이네요.
솔직하게 말하면 아주 맛있는 수입포도보다는 쬐끔 덜 맛있어요.
최상급을 못먹어봐서 이런 말을 할 수도 있지만요.ㅎ
이런 샤인머스켓은 수입 포도보다 비싸더군요.
이유가 뭘까요?


 


샤인머스켓 비싼 이유


샤인 머스켓은 지난 2006년 일본이 개발한 씨 없는 청포도로, 당도가 18 브릭스 이상 높아 최근 소비자들의 인기를 독차지합니다.
2019년 급격히 인기를 끌며 수요가 급증하면서 공급가격이 올랐어요.
일단 껍질째로 먹을 수 있는 샤인머스켓이 비싼 이유는 희소성 때문입니다.
수요가 많다는거죠.
최근 샤인 머스켓이 인기를 끌고 있는 또 하나의 이유는 유튜브에서 크리에이터들이 먹방 소재로 사용하고 있는 것도 꼽힌다네요.

 

 

 


샤인 머스켓은 생산되는 나무의 연령에 따라 당도가 다릅니다.
최소 3~4년 이상 자란 나무에서 당도 높은 열매가 맺히기 때문에 생산농가가 우후죽순 생겨났어도 높은 가격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포장방식도 샤인 머스켓이 비싼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일단 포도류는 포장 자체가 어렵습니다.
작은 충격에도 알맹이가 물러지거나 터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특수 에어캡이 사용되며 샤인 머스캣의 값을 올립니다.




샤인 머스켓 500g(기획) 7980원 (이마트)


 



딸기 1kg(특) 10,000원 (이마트)


 

 
딸기와 샤인머스켓 각각 500g씩 씻었어요.
세일 특가 5,000원, 8000원으로 딸기보다 샤인 머스켓이 많이 비싸네요.
맛은 둘 다 맛있더군요.ㅎ
딸기는 정말 추울 때 먹어야지 제일 맛있잖아요.
이 한 겨울에 딸기가 굵은 거로 몇 번 더 사 먹어야겠어요.ㅎㅎ

이상으로 샤인 머스켓 비싼 이유를 앐아봤어요.

비싼 이유가 있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