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음식

백종원 어묵탕, 간단하네요

투명수채화 2021. 1. 8. 19:36

 

백종원 어묵탕, 간단하네요



백종원 어묵탕, 간단하네요.
어묵탕은 대충 끓여도 맛있어요.
어렵지도 않고요.
하지만 백 주부 어묵탕 레시피로 하면 더 맛있을 거 같은 생각에 따라 해 봤어요.
맛 괜찮네요.
시중에서 파는 우동다시 국물 맛 나네요.


재료


어묵 3장
대파 1대
다시마 2장
양파 1/4개
다진마늘 2/3큰술
진간장 3큰술
설탕 1작은술
다시 멸치 5마리 정도
물 3컵
소금 1/3큰술
맛술 3큰술


 

 



1) 어묵을 접어서 꼬치로 만들고 재료를 준비한다.




2) 다시 멸치는 머리와 똥을 제거한 뒤 불을 켜고 잘 볶아준다.
비린내가 나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 볶는다.




3) 양파, 대파, 다시마, 마늘, 물을 붓고 끓인다.




4) 진간장, 설탕, 소금을 넣고 팔팔 끓인다.




5) 마지막으로 어묵꼬치를 넣어서 살짝 끓여서 먹는다.




마치며


"백종원 어묵탕, 간단하네요"을 마칠게요.
추운 겨울에 잘 어울리는 어묵탕 맛있네요.
설탕은 빼도 상관없을 거 같아요.
무를 추가해도 좋겠고요.
그럼 편한 휴일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