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 증상 발현 시기, 코로나 증상 목 아픔



코로나 증상 발현 시기, 코로나 증상 목 아픔을 알아봅니다.

간단한 상식으로 알아두려고 찾아봤는데요.

코로나 19 감염증 확진자 감염 안심 시기 는 14일로 충분할까요?




코로나19 병원체 노출 후 증상 발현까지 중앙값은 약 5.1일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또 표본 전체의 약 98%에 달하는 확진자가 감염 후 11.5일 내에 증상이 발현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14일을 초과한 경우는 산술적으로 확진자 100명 중 1명꼴로 분석됐습니다.


 


결과에 따르면, 확진자가 발열 증세를 보이는 시기는 평균 5.7일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또한 연구팀은 약 97.5%가 12.5일 내 발열했으며, 단기간인 2.6일 내 증세를 보인 환자는 2.5%에 불과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연구팀은 “조사 결과 현재 美질병통제예방센터(CDC) 및 세계 각국이 권장하는 14일간의 모니터링 기간은 합리적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모니터링 종료 후 증상이 발현하는 경우도 배제할 수 없으므로 검역 기간 확장을 고려할 필요성이 있다”라고 조언했습니다.
(출처 : 치의신보)

 

 

 

 

코로나 증상 목 아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의
초기 증상으로 열, 피로감, 마른기침, 전신통증, 목 아픔, 두통, 설사 등이 흔합니다.
약간 목이 칼칼한 정도 증상이 있는 경미한 초기에 바이러스양(titer)이 많습니다. 환자가 자기가 환자인지 정확히 인지하지 못하는 시기에 오히려 감염력이 높습니다.


그 외 증상은 코막힘, 콧물, 객담(가래), 객혈, 오심, 설사 등이 있습니다. 
복통, 설사 증상 등 전형적이지 않은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2~3일 정도 약을 복용하고 일단 자가격리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래가 동반되면 코로나 감염보다 부비동염, 기관지염 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코로나의 증상의 경우 열이 먼저 시작되고 인후염은 목 아픔이 발생한 후 열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에 차이가 있습니다.


코로나의 경우 마른기침을 하는 특성이 있는 반면 인후염은 마른기침보다는 목의 통증과 이물감이 먼저 시작되고 이후 기침이 나오게 됩니다.



끝으로



코로나 증상과 인후염, 기관지염은 비슷하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코로나 증상 발현 시기, 코로나 증상 목 아픔을 이상으로 마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