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닭개장 만드는법, 닭개장 레시피

투명수채화 2020. 12. 23. 16:57

 

닭개장 만드는 법, 닭개장 레시피



 

 

 

닭개장 만드는법, 닭개장 레시피를 포스팅합니다.
지난번에 닭을 여러마리를 구입합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옛날통닭을 몇 번 만들어 먹었어요.
한 마리가 남길래 닭개장을 만들었는데요.
생각보다 맛있게 안되더군요.ㅋㅋ
감을 잃었는지 맛이 안 나네요.ㅜ
그래서 닭개장 레시피를 찾아보고 정리하려고요.

 


날씨가 추우니까 국물 있는 음식이 생각나네요.
어제는 육개장을 끓였어요.
예전보다 훨씬 맛있게 되었지만 사진을 찍지 않아서 그냥 안 올리는 걸로 하고요.

맛있게 될 줄 몰랐어요.ㅎ
담에 다시 끓이면 올리려고요.ㅎ
맛있게 완성되었을 때 레시피를 정리하면 다음에 열어보고 또 만들어 먹거든요.ㅎ
정리를 안 하고 기억하고 다시 하려면 그때 그 맛이 안 나네요.ㅎ

 

 

 

 

■ 알토란 닭개장 레시피 ( 만능 찌개장 활용 )



1. 만능 찌개장 재료

고추기름 3 큰술
다진 마늘 1 큰술
다진 생강 1 작은술
고운 고춧가루 2 큰술
후춧가루 1 작은술
진간장 반 큰 술
소금 반 큰 술

 

 

 

 



2. 닭개장 재료


삶은 닭고기 살 2줌
콩나물 1줌

고사리 1줌

대파 1대
느타리버섯 1줌
닭고기 살 2줌
멸치 육수 5컵
팽이버섯 반 봉지
달걀 1개

 

 

 

닭개장 만드는 법

 

1. 먼저 만능 찌개장을 만든다.
팬에 고추기름 3 큰술, 다진 마늘 1 큰 술, 다진 생강 1 작은 술을 넣고 볶다가 불을 끄고 고운 고춧가루 2 큰 술, 후춧가루 1 작은술, 진간장ㆍ소금 각 반 큰 술을 넣고 잘 섞으면 만능 찌개장이 완성된다.



2. 냄비에 콩나물 1줌, 대파 1대, 느타리버섯 1줌, 고사리 1줌, 닭고기 살 2줌을 넣고 멸치 육수 5컵을 붓고 끓으면 만능 찌개장을 넣고 3~5분간 끓인다.


3. 마지막으로 손질한 팽이버섯 반 봉지와 달걀 1개를 풀어 넣어 닭개장을 완성한다.


 

◼ 마치며


대학교 다닐 때 닭개장을 많이 사 먹었어요.
그래서 가끔 생각이 나지만, 쉽게 만들게 되지는 않더군요.
그런데 이 알토란 레시피는 간단해서 정말 맘에 드네요.
조만간 이 알토란 레시피대로 끓여서 포스팅할게요.
그러면 닭개장 만드는 법, 닭개장 레시피를 마칠게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