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콩나물 잡채 만드는 법, 야채 잡채 만들기





어제 점심에 콩나물 잡채를 만들어 먹었어요.
주말에 야채를 사다 놓은 게 있어서 야채와 콩나물을 듬뿍 넣어서 만들었네요.
마트에 포항초가 맛있어 보이더군요.
또 파프리카도 저렴하길래 한 봉지 구입했어요.
잡채도 간만 잘 맞으면 맛있잖아요.
짜게 하는거보다 싱거운 듯 만드는걸 좋아하는데요.
야채 잘 안먹는 아이들, 채소를 많이 먹고 싶은 어른들은 싱거운 듯 만들어서 밥 조금 잡채 많이 먹으면 좋아요.
어제도 맛있게 완성되서 기분은 괜찮았어요.
고기는 넣지않고 콩나물을 넣고 만들었어요.
그래도 맛은 괜찮더군요.


 

🔷️ 콩나물 잡채 만드는 법

 


▪️재료 : 콩나물, 시금치, 파프리카, 양파, 시금치, 당면


▪️양념 : 참기름, 간장, 간 마늘, 소금, 진간장 후춧가루, 통깨, 설탕, 식용유, 대파

 



1️⃣ 콩나물, 시금치를 데쳐서 소금, 참기름으로 무친다.


2️⃣ 파프리카, 양파를 썰어서 소금으로 간하여 식용류로 볶는다.


 

3️⃣ 끓는 물에 당면을 삶아서 찬물로 헹군다.


4️⃣ 당면에 참기름, 소금, 대파, 진간장, 설탕 간마늘, 후춧가루로 양념하여 잘 무쳐서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볶는다.


 

 

 

 



5️⃣ 준비한 야채에 붂은 당면을 넣고 통깨를 뿌려서 잘 섞어준다.




6️⃣ 당면과 야채를 잘 버무려서 간을 본다.
싱겁지만 않으면 간을 추가하지 않는다.
먹다 보면 간이 잘 맞기 때문이다.
각각 야채와 당면을 간을 했기 때문에 생각보다 간이 배어 있다.


 


이렇게 만들어서 어제 점심에 먹었어요.




맛있게 한끼 해결했네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