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음식

만두 빚기, 손만두 만들기

투명수채화 2020. 11. 28. 13:30

 

만두 빚기, 손만두 만들기

 

점심에 손만두를 빚어서 쪄 먹었어요.
지난번에 한번 빚고 오늘에 한번 더 빚었네요.
지난번은 김치 손만두, 오늘은 김치 고기만두를 빚었어요.
만두는 아이들이 잘 먹으니 하게 되네요.
그리고 만두는 간만 맞으면 맛있어요.


 

 

 

 



👉 돼지고기를 잘게 썰어서 비계는 제거하고 소금, 후추로 간을 해서 주물러 양념을 배게 해서 볶는다.




👉 김치를 다져 놓은 곳에 부어서 돼지고기가 좀 큰거는 가위로 잘게 자른다.




👉 양념

설탕 1큰술
들깨가루 2큰술
들기름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다시다 1작은술
미원 조금




👉 다진김치에 돼지고기와 양념을 넣어서 잘 섞어준다.


 

 



👉 반죽은 냉동실에 넣어 둔 걸 녹여서 빚는다. 훨씬 쫄깃하다.




👉 밀기루 반죽을 길게 만들어 하나씩 빚게 썰어준다.




👉 밀대로 밀어서 만든다.




👉 만두른 빚는다.




👉 찜솥에 물이 끓으면 만두를 올린다.




👉 6분정도 찐다.




👉 목장갑, 비닐장갑 끼고 하나씩 접시에 담는다.


 

 



👉 그냥 먹어도 되고 양념간장에 찍어 먹어도 좋다.




👉 양념간장은 간장, 식초, 설탕, 고춧가루로 새콤달콤하게 만든다.
통깨, 대파 송송을 추가로 넣어도 좋다.




2번째로 빚어서 먹었어요.
맛있는데요.
아들이 이게 더 맛있다네요.ㅋ
저와 딸은 둘 다 맛있다입니다.ㅎ


 

만두피를 사와서 빚어도 좋지만 반죽해서 밀어 만드는 것도 쉬운데요.

 



냉동실에 있던 반죽 녹였더니 쫀득쫀득 하네요.




돼지고기에 소금, 후추로만 간을 해도 돼지 냄새 안 나고 맛나네요.
맛술, 소주 넣지 않아도 괜찮네요.
물 생기니까 생략했는데 좋은데요.




양념장은 너무 달지도 시지도 않게 만들어요.




단순하게 김장 자투리 김치 다진거랑 돼지고기만 넣고 빚었는데도 맛나네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