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절편으로 떡볶이 맛있게 만들어 먹기, 떡볶이 짱 레시피 공개

 

안녕하세요? 오늘의 날씨는 추웠나요? 저는 집콕해서 날씨가 어떤지 잘 몰라요.ㅎ
댄스 샘 건강검진 있다고 하루 쉰다네요.

운동도 안가고 뒹굴뒹굴 합니다.
방콕했네요.

딸아이가 떡볶이를 무지 좋아해요.
배달, 포장도 가끔 해서 먹어요.
그런데 같은 곳에서 주문하니 포스팅을 못하네요.ㅋ

 

 

 

 
쌀 절편으로 떡볶이를 만들었어요.
떡볶이 떡으로 가끔 만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오늘은 절편이 있어서 절편을 활용합니다.ㅎ
그럼 만드는 과정을 함께 봐주실래요?

 

 

 

 

 

 

ㅡ 프라이팬에 물을 2컵 넣는다.
ㅡ 고추장 1큰술
ㅡ 고춧가루 1큰술
ㅡ 설탕 2큰술
ㅡ 맛술 1작은술
ㅡ 매실액 1작은술
ㅡ 미원 1/5 작은술
ㅡ 다시다 1/2 작은술
ㅡ 후춧가루 1/3 작은술을 넣고 끓인다.

 

 

 

ㅡ 위의 양념장이 한소끔 끓으면 썰어 놓은 절편을 넣는다.
ㅡ 구운 계란이 있어서 같이 넣어준다. 계란을 삶아서 넣어서 먹으면 맛있다.

 

 


ㅡ 대파를 넣고 팔팔 끓으면 중불로 낮추어서 5분 더 끓여준다.

 

 


ㅡ 마지막으로 간을 보고 올리고당 또는 물엿으로 마무리 간을 한다. 싱거우면 맛소금 조금 넣어 간을 맞춘다.

 

 


ㅡ 걸쭉하고 빨간 달짝지근한 맛의 옛날 떡볶이를 완성했다.

 

 

 
ㅡ 맛이 궁금하죠???
정말 맛있게 완성되었죠.ㅋㅋ (자화자찬을 하고 나면 좀 그런데요. 그래도 맘에 들었어요.ㅎ)
딸아이가 잘 먹네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