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묵은지 김치 국수 시원하게 만들어 간단히 먹기

 

오늘 점심에 김치 국수를 만들어 먹었어요.
티친님들은 무얼 드셨나요?




묵은지를 사용해서 간단하게 만들어서 점심을 해결합니다.




ㅡ다시 멸치, 무, 다시마로 육수를 우려냅니다. 수돗물을 냄비에 담아 한번 버리고 물을 다시 담아서 끓입니다.




ㅡ팔팔 끓으면 중간 불로 10분간 더 끓입니다.




ㅡ불순물을 건져 냅니다.


 

ㅡ묵은지 김치를 송송 썰고, 애호박, 간 마늘, 대파를 냄비에 담아서 준비합니다.




ㅡ육수가 끓으면 썰어둔 김치 냄비에 부어서 팔팔 끓입니다.




ㅡ간을 합니다.(청우 만능 육수, 설탕, 미원 조금 넣고 맛을 보면서 간을 맞춥니다)


 

 



ㅡ매운맛을 좋아하면 고추가루를 추가해도 좋고 청양고추를 넣어도 좋습니다.




ㅡ국수를 삶아서 그릇에 담습니다.


 

 

ㅡ준비한 묵은지 김치 육수를 부어서 맛있게 먹습니다.

 



ㅡ미원을 쌀 한톨 분량만 사용해도 맛이 좋아지네요.
그래서 미원을 가장 작은 거 한 봉지를 구입하면 3년은 기본으로 쓰는 거 같습니다.
아주 몇 알만 넣어도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데 도움되네요.


 


시원하게 묵은지 김치 국수를 만들어서 점심 식사를 해결했습니다.
국물맛이 너무 시원하고 맛있었네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