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음식

돼지수육 압력솥으로 만들기

투명수채화 2020. 11. 16. 20:26

돼지수육을 압력밥솥으로 만들어서 가끔씩 먹는데요. 그냥 만들어도 괜찮지만 압력밥솥으로 만들면 좀 편해요.

 
김장김치랑 같이 먹으면 맛있어서 오늘 저녁에 만들어서 아이들이랑 식사를 했어요.


보통 가정에서 하는 것처럼 만들어서 먹었어요.


삼겹살은 비계가 많아서 앞다리로 만들었어요. 아이들이 비계를 좀 싫어하네요.


커피가루, 소주, 설탕, 맛간장, 월계수 잎, 마늘, 생강, 된장, 대파를 넣었어요.


양파는 없어서 생략했어요.

 

압력밥솥으로 만들면 쉽게 부셔지고 모양 내기는 좀 어려워요.

 

 

 


그래도 맛은 좋아요.

 

돼지수육 압력밥솥으로 만들기


1) 돼지고기 앞다리살(삼겹살,목살) 준비하기

2)
압력솥에 돼지고기 넣기

3)
월계수잎, 설탕, 된장, 커피가루, 맛간장(진간장), 소주, 간 생강, 간 마늘, 대파를 적당히 넣기

4)
돼지고기 잠길만큼 물 붓기

5)
압력솥 뚜껑을 닫고 강불로 맞춰서 추가 돌아가면 약불로 낮춰서 10분 뒤에 불끄기

6) 김이 빠지면 꺼내서 썰어서 먹기

 

 

돼지고기는 삼겹살, 목살, 앞다리살 중에서 취향껏 선택해서 만들어요.

 

밥이랑 돼지수육, 김장김치랑 맛있게 저녁을 해결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