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음식

김치 손만두, 김치 찐만두

투명수채화 2020. 11. 24. 18:28

김치 손만두, 김치 찐만두

 



지난번에 친정에서 김장을 가져왔어요. 그리고 그때 김장하다가 남은 김치 겉잎들로 만두 속을 하려고 친정에서 커트기로 갈아서 가지고 온 게 있습니다.


오늘 김치 다져온거로 김치 만두를 빚습니다. 만두피를 직접 밀어서 빚었더니 모양이 발로 빚은 거처럼 되었어요.ㅋㅋ


그래도 맛있게 되어서 잘 먹었는데요. 저의 대충 김치 만두 함께 봐주실래요?


 

◇ 김치 손만두, 김치 찐만두

 



1.  당면 삶기 (물이 끓으면 당면을 넣고 익으면 불을 끄고 채에 받쳐서 물기를 제거한다.)


 

2.  다진 김치 준비하기




3.  밀가루 반죽하기 (식용류, 계란, 물 넣고 반죽)




4.  밀가루 반죽 완성




5.  다진 김치+썰은 삶은 당면+설탕 1큰술+들기름 3큰술+다시다 1작은술+굴소스 1큰술+고춧가루 1큰술을 잘 섞는다.




6.  만두피 반죽을 길게 만들어 한번 빚기 좋게 썰고, 하나씩 밀어서 만두를 빚는다. (사진 깜빡)


 

 



7.  당면이 꾸들거려서 빚기가 좀 어려웠네요.




8.  이렇게 빚어서 찜기에 5~6분 쪄서 먹습니다.




만두피를 사서 하다가 직접 하니까 번거로워도 재미있네요.ㅎ




9.  왕만두 김치 만두 완성했어요.




간장 소스(=간장+식초 조금+설탕+고춧가루)에 찍어 먹어요.




든 거 없어도 맛있어요.ㅎ 사먹는거보다 몇배로 맛있어요. 일단 김치가 맛있네요.ㅎ




모양은 발로 빚은 거처럼 예쁘지가 않네요.ㅋㅋ


 

당면이 꾸들거려서 빚을 때 쏙 모아지지 않아서 온 사방이 불긋하네요.




맛은 정말 맛있어요.
우리는 김치 만두를 좋아하거든요.
신랑 꺼 안 남기고 다 먹었어요.ㅎ
아빠 챙기는 아들이 아빠 꺼 안 남겼냐고 확인하네요.
그래서 담에는 남긴다고 했어요. 낼 모래쯤 또 빚을 꺼니까요.
오늘은 그냥 점심에 찐만두 3인분 시범적으로 만들어 본 거예요.
아들은 아빠 생각을 많이 해 주네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