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돼지수육 압력솥으로 만들어 김장김치에 생굴이랑 싸 먹기

 

저녁으로 돼지수육을 만들었어요.
목살로 만들어 봤는데요.

 

 

 


비계를 싫어해서 목살로 만들어서 먹었어요.
저는 삼겹으로 만들어 먹는 걸 좋아해요.
그런데 아이들이 비계를 안 먹으려고 해서 목살로 만들었어요.

 

 


목살은 며칠 전에 사다 놓았던 거로 사용했어요.

 

 


압력솥으로 만들었어요. (약 2근)
월계수 잎 3장
커피가루
맛간장 1/3컵
소주
된장
콜라 (있어서 설탕 대신하여 넣어 봄)
생강
대파를 넣어서 압력솥으로 만들어요.

 

 

 

추가 돌아가면 중불로 낮추어 10분 뒤에 불 끄고 김 빠지면 썰어서 먹어요.

 

 

 

 

 

배춧잎에 싸서도 먹고요.

 

 


김장김치에 싸서도 먹었어요. 김장김치에 생굴이랑 돼지수육을 싸서 먹으니 꿀맛인데요.ㅎ

 

 


생굴을 넉넉히 샀어요. 김장김치 돼지수육 굴보쌈 만들어 먹었네요.

 

 


생굴을 큰애는 잘 먹는데 작은애는 잘 안 먹네요.ㅜ

 

 

 


신랑과 저는 약주도 한잔 했어요.

 

 


주말이니까 네 식구가 모여서 식사를 했어요.


 

 

 

 

친정 엄마가 해주신 김장김치 맛있네요.

 

 

 
김치에 굴이랑 보쌈을 올려서 싸 먹었네요. 굴이 아주 탱글탱글 합니다.ㅎ

 

 

 
굴이 너무 크지 않고 작아서 맘에 들어요.

 

 

 

돼지수육은 항상 맛있네요.
남이 해주면 더 맛있고요.ㅋ

 

 

 

지난번에 친정에서 맛보고 맛있어서 좀 샀어요.

 

 


가시오가피주를 한잔 마셨네요.

 

 

 

산사춘 맛이랑 비슷합니다.

 

 


도수가 낮아서 먹기 편하고 시원한 맛입니다.
저녁을 가족 모두 모여서 먹으니까 더없이 행복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