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육전 만들기, 돼지고기 뒷다리살로 초간단하게 만들기





어제 돼지고기 뒷다리살로 육전을 만들어 먹었어요.
지난 포스팅에서 막걸리가 유산균도 많고 간에도 나쁘지 않다는 정보를 확인할 겸 막걸리도 한잔 했어요.


집에서 한잔하는 안주로 육전을 만든 거라서 모양은 예쁘지가 않네요.
그렇지만 맛은 있더군요.


돼지고기 뒷다리가 저렴하지만 맛이 없다는 선입견이 있어서 음식을 만들 때 잘 사용을 안 했어요.
그런데 이렇게 육전을 만들어 보니까 담백하고 맛있네요.
그럼 초간단 육전 만드는 순서를 써볼게요.


 

돼지고기 뒷다리살로 초간단하게 육전 만들기 순서

 



1️⃣ 돼지고기 뒷다리살에 소금, 후추 간하기

2️⃣ 부침가루에 물을 넣어서 걸쭉하게 개어 놓기

3️⃣ 부침가루 물에 돼지고기 뒷다리살을 담가서 섞기

4️⃣ 프라이팬을 달군 뒤 식용유를 두르고 육전을 굽기

 

5️⃣ 양념간장에 찍어 먹기 (진간장+설탕+식초+고춧가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