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음식

떡볶이 황금 레시피

투명수채화 2020. 12. 7. 17:45

🟥 떡볶이 황금레시피



떡볶이 황금 레시피를 포스팅합니다.

딸아이가 떡볶이를 좋아해서 떡볶이를 또 만들었어요.
떡볶이를 자주 만들어 먹는 편은 아니었지만 요즘은 몇 번 만들어 먹네요.

매운 불닭 떡볶이 만들기를 성공해서 까먹기전에 레시피를 남겨 봅니다.

 

 

 

이번 떡볶이는 불닭소스를 이용해서 맵게 만들었는데요.
너무 맛있어요.

 

 


매운 떡볶이를 먹고 싶을 때 불닭소스를 이용해서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불닭 향이 많이 나지 않고 적당한 불닭맛이 나서 만족스러웠어요.

 

 

🟧 매운 불닭 떡볶이 황금 레시피 순서(4인분)

 


1. 떡볶이 떡을 씻어서 하나씩 분리하여 프라이팬에 담는다.


2. 물을 떡이 잠길만큼 붓는다.


3. 고추장 : 고춧가루 = 2 : 1 비율로 넣는다.


4. 설탕을 1큰술반을 넣는다.


5. 후춧가루 1작은술, 맛술 조금, 맛소금 조금, 매실액 조금, 미원 조금 넣는다.
불을 켜서 팔팔 끓여 준다.


6. 떡볶이가 끓으면 불닭소스 3큰술, 썰은 대파를 넣는다.


7. 강불로 끓이다가 끓으면 약불로 줄여서 은근히 걸쭉하게 조려준다.


위의 불닭소스를 사용해서 매콤한 불닭 떡볶이를 완성했어요.
지금까지 만든 매운 떡볶이 중에서는 최고로 맛있게 됐네요.
완전 떡볶이 황금레시피입니다.👍
너무 맛있게 매워서 우유를 몇 컵 마셨어요.
가족들이 정말 맛있다고 말해주네요.
불닭소스를 사용해서 처음 만들어 봤는데,
괜찮은데요.ㅎㅎ

 

 

반응형